본문 바로가기
IT

[BP/IT] 포켓몬 최신작 선앤문(Pokémon Sun and Pokémon Moon) 출시 전 영상

by bruprin 2016. 10. 31.


BP's : 포켓몬스터 최신작인 선앤문(Pokémon Sun and Pokémon Moon)이 11월 18일 발매된다. 

기존 시리즈의 인기도 있지만. 이번 편이 기대가 되는 것은 스마트폰용 게임 포켓몬 GO를 통해서 포켓몬 팬들이 세계적으로, 전 연령층으로 확대됐기 때문이다. 


물론 그 사람들이 포켓몬 신작을 하기 위해 3DS로 모두 이동하지는 않겠지만, 이전과는 다른 분위기인 것은 확실하다. 


포켓몬은 닌텐도 슈퍼마리오처럼 인기 있는 주요 게임이다. 저연령층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었는데,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고 어릴 때 포켓몬을 했던 사람들의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저변도 확대됐다. 


처음 출시된 것이 1996년 게임보이용으로 포켓몬스터 적, 녹이 발매됐고, 이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확실한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포켓몬 특징은 수집과 육성을 결합했다는 점이다. 무언가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 아니라 게임 안에 들어있는 포켓몬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것에 재미가 있다. 

초기 제작은 닌텐도 게임 '머더', '머더 기그의 역습'을 제작했던 APE가 닌텐도에서 하청을 받아진행했다. (머더 시리즈는 지금 해도 명작이다) 


처음에는 큰 인기를 끌지 못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포켓몬 수집과 육성을 통해 게임의 재미가 알려지면서, 전세계적으로 성공했고 시리즈 누적 판매량은 2억 7900만개. 

(참고로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약 2억6000만개) 


선앤문은 중국어를 포함한 9개 언어로 출시되고, 2017년 1월 출시 예정인 '포켓몬 뱅크' (육성한 포켓몬을 저장해주는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다. 

포켓몬GO 만큼 많은 사용자를 기록하지는 못하겠지만, 이전 시리즈보다 더 많은 흥행을 기록할 수 있을 것 같다.


포켓몬과 슈퍼마리오가 있는 이상 닌텐도는 망하기 아주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이.. 

(11월 18일 발매 당일. 해외토픽에 나온다에 한표!) 


포켓몬스터 - 위키피디아  https://ko.wikipedia.org/wiki/%ED%8F%AC%EC%BC%93%EB%AA%AC%EC%8A%A4%ED%84%B0

포켓몬스터》(일본어: ポケットモンスター 포켓토몬스타[*], Pokémon) 또는 그 줄임말인 포켓몬(일본어: ポケモン 포케몬[*])은 닌텐도에서 제작한 게임 시리즈와 이 게임 시리즈를 원작으로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카드 게임 시리즈등의 다양한 상품군을 뜻한다. 포켓몬스터라는 이름은 주머니속의 괴물, 즉 몬스터볼에 넣어서 주머니에 간편하게 휴대하고 다닐 수 있는 몬스터를 뜻한다.그리고 동시에 게임보이닌텐도 DS닌텐도 3DS 등을 통해 실제로 들고 다닐 수 있는 게임을 뜻하기도 한다.


관련링크 : http://www.pokemon-sunmoon.com/en-us/ 

http://www.dailycal.org/2016/10/09/pokemon-go-derailed-franchise/







포켓몬스터 선앤 문 TV 광고 영상



포켓몬스터 선앤 문 1



포켓몬스터 선앤 문 2




포켓몬스터 선앤 문 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