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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s : 자동차 업계는 유행이 있는 것 같다. 세단과 SUV는 그 축이고, 여기에서 파생한 모델들을 경쟁적으로 출시하는데, 재미있게도 출시하는 시기가 겹친다. 

아무래도 자동차는 인구통계학적인 변화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각 자동차 업체들에서 조사한 부분이 비슷하니. 

조사, 기획, 출시 시점이 비슷한 것 아닐까? 


최근 유행은 컴팩트 SUV, 쿠페형 세단 이런 것 같다. 

컴팩트 SUV 부문에서 신차들이 쏟아지는 이유는 미국이나 유럽 뿐 아니라 신흥시장까지 공략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다. 


그리고, 자동차 취향도 세단과 SUV에서 다양해지고 있고, 새롭게 차를 사는 사람들의 구매력은 장년세대보다 떨어져서 적당한 가격에 스타일을 갖춘 모델들이 인기 있는 것 같다. 


C-HR은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된다. 


가솔린모델은 1.2리터 터보 엔진으로 116마력, 18.9kg.m토크, 연비는 15.5km/l, 

하이브리드 모델은 1.8리터 하이브리드 엔진 98마력, 14.5kg.m 토크에 전기모터 72마력, 16.6kg.m이 탑재돼 연비는 30.2km/l 

일본 기준이니 거기에서 20~30% 정도 빼면 실제 연비가 되는데 


그러면 가솔린 모델은 연비가 11km/l, 하이브리드는 20km/l 조금 넘을 것 같다. 

둘 다 무단변속기라서 장거리는 좀 더 나올 듯 


차체 크기는 4360 × 1795 × 1550mm,  휠베이스는 2640mm이다. 

현대차 투싼이 4475 X 1850 X 1645mm 휠베이스가 2670mm이니, 투싼보다는 조금 작은데, 쿠페형 디자인 때문에 C-HR이 실제로는 훨씬 작을 것 같다. 


도요타, 혼다 모두 SUV에 약자를 쓰는데 C-HR은 Coupe High-Rider라고 한다. 좀 더 쉬운 이름이었으면 좋겠는데. 

글로벌 모델이니 국내에도 출시될 텐데 일본 가격은 가솔린 모델이 251만 6400엔 ~ 277만 5600엔. 하이브리드 모델이 264만 6000 엔 ~ 290만 5200엔.


한국도요타가 적극적으로 들여올 의지가 있으면 가격대를 좀 낮춰서 들여와야할 것 같다 .


C-HR http://toyota.jp/c-hr/?padid=ag341_chr_top_from_tjp_top_mv 



컨셉카 영상 


2분 30초부터 주행영상이 나온다. 여성 운전자 2명을 등장시키는데 C-HR 목표 고객이 누군지 보여주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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