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X6, GLE 쿠페와 경쟁 예고. 아우디, 기함 SUV 'Q8' - 디트로이트 모터쇼 2017

by bruprin 2017. 1. 13.


BP's : 아우디가 디트로이트 모터쇼 2017에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Q8 컨셉'공개했다.

BMW X6,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와 경쟁하기 위해 만든 모델. 

왜 자동차 업체들이 쿠페형 SUV를 만들까? 생각해보는데, 이건 유행 같은... 

사실 쿠페형 SUV는 상당히 비효율적인 모델이다. X4나 X6는 X3나 X5에 비해서 활용성 면에서 돈 값을 못한다. 


C필러를 깍아서 2열과 트렁크 공간을 줄였으니. 당연히 활용성이 떨어진다. 

그런데도 사람들이 쿠페형 SUV를 좋아하는 것은 바로 '멋' 때문인 것 같다. 물론 주행성능도 SUV에 비해 좋지만, 그렇게 주행성능을 따지려면 무게 중심이 높은 SUV 구조보다는 세단이나 쿠페가 월등히 좋다. 


그런데, 쿠페와 쿠페형 SUV를 비교해보면 존재감 면에서는 쿠페형 SUV쪽이...

마치 주머니 없는 코트나, 턱시도 같은 느낌... 


Q8은 컨셉카로 아우디는 이 차를 기반으로 2018년 실차를 출시할 예정.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인점은 X6나 GLE 쿠페와 차별화 되는 점이다. (그런데 2018년에 BMW와 메르세데스벤츠도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을 내놓을 것 같은)


디자인은 Q7에 비해서 좀 더 과장됐다. 그릴이 특이한데, 앞으로 나올 아우디 모델들 그릴이 이렇게 바뀌는 것은 아닐지..

출력은 438마력, 제로백 5.8초. 배터리만으로 30마일, 약 58km를 주행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