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BP/IT] 데논 개별 앰프를 탑재한 'D-M41'

by bruprin 2017. 5. 13.

BP's : 블루투스 스피커가 편리해서 자주 사용했고, 많은 제품을 써봤지만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은 B&W 제플린 정도였다. 

보스 사운드 미니 등도 듣다보면 뭔가 아쉬운... 물론 휴대용으로는 좋은 제품이 틀림 없다. 

하지만, 이전에도 큰 스피커로 음악을 들었고, 소리에는 아쉬움이 많기 때문에....오디오를 다시 써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가 지인 집에 갔다가. 자신이 원하는 데논 사운드 시스템을 갖추고도 음량을 20%도 못 올리는 것을 보고...


북쉘프나 미니콤포넌트가 답이라고 생각했는데.... 딱 마음에 드는 제품이 나왔다. 

(지금 가장 가격대비 효과적인 음악 감상 시스템은 소니, 삼성전자에서 나오는 미니콤포넌트라고 생각함) 


블루투쓰 기능을 탑재 한 CD 리시버 'RCD-M41' 42800 엔, 2웨이 스피커 'SC-M41'가17800 엔.





검은색


CD 플레이어와 FM / AM 라디오, 블루투스 기능 추가.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연동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 CD-R / RW 지원 MP3 / WMA 파일도 재생할 수 있다. 와이드 FM 지원 FM / AM 튜너도 탑재, 최대 40 개 프리셋 등록이 가능하다.


파워 앰프는 새로운 디스크리트 회로를 채용. 최대 출력은 30W × 2ch (6Ω).
드라이브 단의 전류 리미터를 배제하고 스피커 구동력을 높여 역동적인 음악 재생이 가능.

내부는신호 라인을 좌우 채널을 대칭으로 배치하고 최소화. 보드의 전원 선을 저임피던스 화했다. 

고속으로 안정된 전원 공급을 실현. 디지털 회로와 프리 앰프 회로는 풀 사이즈 오디오 '1600NE 시리즈'에 사용되는 Hi-Fi 오디오 그레이드 커패시터와 박막 고분자 적층 콘덴서 카본 저항 등을 사용. 

전원부는 트랜스에서 디지털 회로와 아날로그 회로를 분리해 회로 간 간섭과 노이즈를 억제.


2.5cm 소프트 돔 트위터와 12cm 직경 우퍼를 탑재한 2웨이 소형 스피커.

트위터는 진동판 외주를 지원.  자기 회로에는 알루미늄 쇼트링을 추가하고 고음 왜곡을 개선.


우퍼 인클로저 후면베이스 리플렉스 덕트를 사용해 풍부한 양감과 이성의 장점을 양립. 

진동판을 지지하는 서스펜션 형상을 최적화하고 피스톤 운동 균형을 개선해 왜곡을 저감했다.



재생 주파수 대역은 45Hz ~ 40kHz. 입력 임피던스는 6Ω. 최대 허용 입력은 60W. 평균 출력 음압 레벨은 83dB (1W / 1m). 크로스 오버 주파수 3kHz. 

외형 치수는 145 × 234 × 238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3.6kg.


이걸 사야겠다.

우리나라에만 오면 왜 이렇게 비싸지는 것일까? 


관련링크 : https://www.denon.jp/jp/product/compactsystems/mseries/rcdm4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