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BP/GAME] 또 하나의 마리오 -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by bruprin 2017. 9. 19.


BP's : 또 하나의 마리오. 닌텐도 스위치용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10월 27일 발매를 앞두고. 일본에서 시연 행사가 진행됐다. 

지금까지 슈퍼마리오 오딧세이는 두 개의 예고편과 2017 E3에서 개발자 소개영상이 등장한 적이 있다. 


3D로 진행되고, 게임 일부에서는 2D 게임으로 진행. 

제작을 담당한 고이즈미 프로듀서는 슈퍼마리오 오딧세이가 2002년 N64로 출시됐던 '슈퍼마리오 션샤인' 을 있는 탐험방식 슈머마리오라고 소개하고 있다. 


슈퍼마리오는 앞으로 전진하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코스 진행 방식'. 그리고, 슈퍼마리오 션샤인처럼 스테이지를 돌아다니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탐험 방식' 이 있는데, 

오딧세이는 탐험 방식이라는 것... (그래봤자 2번째다) 

기존 예고편과 달리 좀 더 자세한 게임 방식이 나왔다. 


내용은 쿠파와 피치 공주의 결혼식 청첩장을 받은 마리오가 이를 막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것으로. 모자를 아이템으로 사용하는 것이 특이하다. 


그리고, 스테이지는 음식의 나라, 모자의 나라 이런 특정 주제의 나라들이 있고, 이 나라 사이를 움직이기 위해서는 '파워 문'이라는 아이템을 얻어서 모자 비행선을 타고 이동해야 한다. 


소개하는 개발자들도 모두 모자를 쓰고 있는데, 게임 속에서 모자가 하는 역할을 보여주는 것 같다. (다양한 모자를 오프라인에서도 판매할 듯) 

예고편을 보고 별 느낌이 없었는데, 이번에 공개된 7분 영상을 보니 닌텐도 저력을 다시 보는 것 같다. 

너무 어렵지 않게 재미를 잘 이끌어 낸 것 같다. 

중간 중간 줄넘기 같은 미니게임도 있다. 


닌텐도 스위치 구하기가 앞으로도 어려울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www.nintendo.co.jp/switch/aaaca/



9월 14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서 공개된 소개 영상.

고이즈미 프로듀서가 직접 설명한다.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두번째 예고편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두 번째 예고편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E3 개발자 소개 영상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