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CAR] 기아자동차 신형 모닝 주행 모습 발견..

by bruprin 2011. 1. 16.


현대기아차 신형 차를 하루라도 빨리 보려면 양재대로를 자주 나가는게 좋다.

다다음주 출시 예정인 신형 모닝을 운 좋게 볼 수 있었다.

'어 저거 뭐지?'라고 생각했는데 자세히 보니 신형 모닝이었다.

사진과는 느낌이 좀 달랐다.

나는 소형차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신형 모닝에 대한 관심이 별로 없었다.

디자인도 그렇고 동력성능도 언제나 수치상과 큰 차이를 보여 관심 밖이었다.

그런데 실제 신형 모닝을 보고 생각을 좀 바꾸게 됐다.


범퍼가 툭 튀어나온 모습이 사진에서는 매우 이질적이었는데 실제 보니 깜찍한 부분도 있었다.


특히 뒷모습은 기존 모닝,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보다 훨씬 감각적. 귀여운 일본 경차를 보는 것 같았다.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아서 위장막도 안쓰고 다니는 것 같다. 후미등이 인상적.

마티즈크리에이티브의 둥근 후미등이 싫었는데..


다행히 휠도 그 이상한 꽃 무늬 휠이 아니다. 다행..


좌석을 극대화 한 것 같다. 뒷문과 범퍼 사이가 굉장히 짧다. 실내도 충분히 큰 것 같고.

동력계와 연비가 왕창 늘어났으니 시내주행에서 15km 부근만 나와줘도 완승일 것 같다.
 
연비만 잘나오면 1년에 100만원 정도 절약이 가능하니 1100만원 이라는 가격이 아깝지 않다.
현재 경차들의 문제가 경제적이지 않다는 것이니..

이렇게 작은차들이 많이 좀 나와야 할텐데.

현대차도 i10을 내달라!

참고 신형 모닝 예약관련 기아차 보도자료

===============

기아차가 신개념 경차시대를 주도해갈 신형 모닝(프로젝트명 TA)의 사전계약을 실시하며 주요사양과 제원을 공개했다.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신형 모닝(TA) 사전계약은 10일부터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가까운 기아차 영업소 (☎ 1588-1100)로 하면 된다.
 
◇신형 모닝 주요 제원 및 성능
 
신형 모닝(TA)는 '독특하고 현대적인 스타일의 스포티 유러피안 경차'를 디자인 콘셉트로 당당하고 역동적이며 미래지향적인 경차 디자인을 완성했다.
 
신형 모닝(TA)의 차체 크기는 전장 3,595 mm X 전폭 1,595 mm X 전고 1,485 mm이며 축거 2,385 mm 로 1세대 모닝보다 전장은 최대 60mm, 전고는 5mm, 축거는 15mm 늘어나 당당하고 독특한 스타일을 강조했다.
 
신형 1.0 카파엔진을 장착한 신형 모닝은 최대 출력 82마력(ps), 최대토크 9.6 kg·m이며 연비는 자동변속기 모델 19.0 km/ℓ, 수동변속기 모델 22.0 km/ℓ로 국내 경차모델 중 최고의 힘과 연비를 갖췄다.
 
◇신형 모닝, 동급 최고의 안전 및 편의사양 장착
 
신형 모닝(TA)에는 6에어백(운전석/동승석/사이드&커튼)을 동급 최초로 기본 장착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차체 자세의 안전성과 조향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해주는 VSM(차세대 VDC) ▲언덕길 등에서 정차 후 출발시 차량이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해주는 HAC(경사로 밀림방지장치) 등을 적용해 최고의 주행 안정성을 실현했다.
 
또한, ▲히티드 스티어링휠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음성인식 7인치 DMB 내비게이션 ▲전동접이식 아웃사이드미러 ▲원터치 세이프티 썬루프 ▲차량 멀티미디어 기기 조작을 도와주는 스티어링 휠 리모컨등 동급 최초 신사양을 대폭 적용해 신형 모닝(TA)만의 가치를 높였다.
 
이외에도 ▲프로젝션 & LED 포지셔닝 헤드램프 ▲LED 내장형 아웃사이드 미러 ▲15인지 블랙 럭셔리 휠 ▲유럽 경차 스타일의 풍부한 볼륨감의 프론트 범퍼와 입체적인 리어 범퍼등으로 당당하고 현대적인 모닝만의 스타일을 완성했다.
 
◇신형 모닝, 유러피안 스타일 실내 렌더링 공개
 
기아차는 신형 모닝(TA)의 주요 제원,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과 더불어 내장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운전자가 차 안에서 즐거움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간결하면서도 절제된 선을 적용해 공간활용성은 물론, 미래지향적이고 당당한 외관과 조화를 이룬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유러피안 스타일의 실내 디자인을 완성했다.
 
◇신형 모닝 출시 기념, 사전계약 고객들에게 행운의 선물 증정
 
기아차는 신형 모닝(TA)의 사전계약 고객 중 총 1천명에게 캐논 EOS 550D 카메라(5명), 여성 운전자를 위한 ‘모닝 스위트 옵션’ 품목 무료 장착 (차량가 할인 방식, 10명), 1년 커플 영화 예매권 (2인용 매월1회씩 연간 총 12회, 55명), GS&POINT 3만 포인트 (93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2011 해피 스타트 위드 모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신형 모닝 출시를 기념해 이달 10일부터 3월 말까지 기아차 전차종 계약 고객들에게 아이리버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USB 등을 32~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2011 해피 스타트 위드 모닝 & 아이리버'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한편, 기아차는 신형 모닝(TA)의 사전계약에 맞춰 ‘신형 모닝 마이크로 사이트(http://morning.kia.co.kr)을 마련하고, 모닝의 독특한 스타일은 물론 다양한 제품정보 등을 소개하고 있다.
 
신형 모닝(TA)의 가격대는 ▲스마트 모델 880~1,010만원, ▲디럭스 모델이 1,000~1,100만원, ▲럭셔리 모델이 1,105~1,155 만원으로 신형 모닝 사전계약과 관련 이벤트에 대한 문의는 가까운 기아차 영업소 (☎ 1588-1100)나 기아차 홈페이지(http://www.kia.co.kr)로 하면 된다. (※ 예상 가격대는 매뉴얼 에어컨 포함, 수동변속기 장착 기준임.)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모닝은 경차로서 경제성은 물론, 성능, 디자인, 편의사양 모두 경차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는 '새로운 개념의 경차시대'를 이끌어갈 것"이라며 “대한민국 대표경차 신형 모닝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는 경차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