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CAR] 인피니티 올해 전략 차종 '인피니티 G25'

by bruprin 2011. 3. 25.




BP's : G37은 과했고, G25는 딱 좋았다. 물론 달리기 성능은 G37만큼은 안나오지만, 시속 130km 이내 주행에서는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 G37을 풀악셀로 하면 누군가 넥타이를 잡아당길 정도로 강력하게 느껴진다면, G25는 잠깐 쉬었다가 퉁..하고 나간다는 느낌. 가속이 예민하지는 않았다. 그래도 달리는 재미를 느끼기에 충분했고, 연비도 좋아져서 주유소집 아들이 아니라도 탈 수 있게 됐다는 점. :) 가격도 낮아졌음. 
 4000만원대라는 가격은 고민될 것 같다. 아 휠은 G37보다 많이 바뀌었다  -_-;

전세계적으로 엔진 배기량은 줄이고 효율성은 높이는 다운사이징이 대세가 되고 있다.

특히 하이브리드 계열과 BMW, 폭스바겐이 앞장서고 있는 클린디젤 관련해서는 놀라울 정도 성과를 내고 있다.

여기에서 당황하고 있는 것이 고 배기량에서 고출력을 뽑아내던 업체들.

향후 유가가 계속 올라갈 것이 분명해지는 상황에서 이들 업체들도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인피니티도 바뀌는 환경에 맞춰 배기량을 낮춘 G25를 내놨다.

간판모델인 G37과 비교해보면...




G25 특징
 인피니티 G의 풀 라인업을 G25로 완성했다. G25는 프론트 미드십 플랫폼으로 휠베이스를 넓게 설계했다. 이 때문에 넓은 실내공간 실현해 운전자 중심으로 무게중심을 가져갔다.

VQ25HR엔진은 세계 10대엔진에 14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리콜 경력이 없는 높은 품질의 엔진이다. 7단 트랜스 미션에 수동모드도 제공한다. ASC기능이 있어 굴곡이 있는 도로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가 적용돼 있어 사소한 흠집은 일주일 정도면 원상태로 돌아온다, 헤드램프가 조향각도에 따라 좌우로 움직이는 등 여러가지 편의장치가 적용됐다.
 특히 인텔리전트 포지셔닝 시스템으로 시트만 움직여도 사이드미러와 스티어링 휠 위치가 변한다.

보스 오디오 부문을 강조하고 싶다. 오디오 부문은 다른 업체들과 확실한 차별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Q : 전세계적인 다운 사이징에 대한 대응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A : 현재 연구를 하고 있는 부분이 차체를 작게 만들고, 엔진도 작아지는 3만불 전후 차를 내놓는 것을 검토하고 있음.


Q : 현대차 모던 프리미엄 내세워서 프리미엄 브랜드를 내놓다고 함 . 가격이 인피니티 아래로 설정한다고 함. 이에 대한 대책?
A : 아직 나오지 않은 차에 대해서 뭐라고 말하기가 쉽지 않다. 한가지 말할 수 있는 것은 우리도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


Q : 2014년에 나오는 차는?
A : 현재 검토중이라고 할 수 있음. 글로벌 차원에서 여러가지 선택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


Q : G25 타깃 고객층은 누구인가?
A : 여성고객들 끌어들이겠다. G37에 대해서 가격도 싸지고 대중화 되는 여건은 갖췄다.
 G37은 배기량이 높아서 여성고객을 공략하지 않았음. 하지만 2500cc 배기량은 여성고객들에게 충분할 것 같다. 인피니티가 가지고 있는 감성적인 부분 자극할 것이다. 


Q : 가격대가 현대차 그랜저. 인피니티 G25와 비교하는고객들이 많다. 그랜저는 옵션이라던지 편의사양이 부각이 됐다. 인피니티 G25의 강점은?  
A : 차량 자체 성능을 강조하고 있다. 럭셔리 이미지, 남다른 충실함. 운전자 탑승자 모두 즐길 수 있는 부분이 많다. 하지만 그랜저와 G25는 대상으로 하는 고객이 기본적으로 다르다.




Q : 환율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A  : 월 100대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환율 문제는 어렵고 큰 문제다. 엔이 점점 높아지고 원이 떨어져서 이 부분을 많이 쓰고 있다. 하지만 우리 기본적인 정책은 고객에 대해서 최고의 가격정책을 추구하는 것이 기본 방침이다. 엔고를 해결하는데 많은 방법을 생각하고 있다. 종합적이면서도 글로벌 차원에서 검토를 할 것이다.


Q : 올해 판매 목표는?
A : 올해 4000대 판매할 것이다. 이번 G25를 넣으면서 모든 라인업을 갖췄다.

이하 인피니티 브랜드에 대한 설명.


지역별 판매량


자동차 전체 시장에서 부문별 판매 비중


인피니티  목표


대상 고객...


G 라인업...아 연비..-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