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제품명 : 갤럭시 플레이어 5인치
제조사 : 삼성전자
출시 : 2011년 상반기

- 작고, 가볍다. 여기에 전화가 되어도 될 듯. 지금까지 등장한 PMP 중 완성도가 가장 높은 편이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웹서핑, 이메일 확인 등 인터넷 기반 서비스 가능.

- 배터리 탈착 불가. 비싸다.

BP's : 드디어 PMP업체들이 진지한 고민을 해볼 때가 왔다. 4인치 화면을 탑재한 갤럭시플레이어에 이어 5인치 갤럭시 플레이어를 내놨다. 
 기능은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탭과 거의 동일하다. 하지만 화면이 커졌기 때문에 휴대성과 활용성 모두 만족시킨다. 갤럭시S가 좀 작고, 갤럭시탭이 너무 크다면 갤럭시플레이어 5인치는 딱 맞는다.
 하지만 이는 반대로 많은 약점에 노출되게 만든다. 그리고 이 제품의 본질이 무엇인가에 대해서는 의문이 남는다. 전화로 쓰기에는 조금 크고, 태블릿으로 쓰기에는 작다.
 결국 경쟁상대는 애플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아니라 코원이나 아이리버 PMP처럼 되어 버렸다. 
삼성전자 내부에서 이 제품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국내에서는 성공할지 몰라도(다른 중소기업들이 차지하고 있던 시장에서..) 해외에서는 힘들 것 같다. 
 다양한 화면에 따른 제품군 다변화 전략이 어떤 결과를 내줄지. 


왼쪽부터 아이폰 3GS, 아이폰 4세대, 갤럭시 에이스, 갤럭시플레이어 5인치, 갤럭시탭.


배터리가 나가버렸다 -_-;


갤럭시 에이스도 꽤 괜찮았다. 해상도를 낮추고 가격을 내린 보급형 버전..


뒷면은 이렇다. 전화기능이 없기 때문에 Yepp 브랜드를 사용한다



주머니속에 충분히 들어갈 정도. 동영상을 보는데 딱 적당했다.


하단에 이어폰단자와 HDMI 출력 단자도 있음.


갤럭시탭이 거대할 정도다. 2인치 화면 차이는 크지만.  휴대성을 고려하면 5인치 쪽이 더 좋을 것 같다.



두께는 7인치에 비해 살짝 얇음.


지상파DMB도 되고 동영상도 잘 돌아가니...


마이크로SD카드로 메모리 용량을 늘릴 수도 있다. 그런데 메모리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전처럼 8GB, 16GB, 64GB로 나눠서 출시할 필요가 있는지..

애플처럼 확장성을 막아놓으면 몰라도...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가격이 50만원대 인데...너무 비싸다.



최근 안드로이드와 iOS의 차이가 더 크게 나는 것 같다.

이 것은 앱의 수로는 설명이 안되는 부분이다.

흠....아이폰 경우 PC와 별개된 완전한 하나의 기기로 사용이 가능한데..

안드로이드 제품은 PC에 의존해야하는 PMP와 같다는 생각이 든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