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BP/IT] 비싼 스마트폰 사이에서 부각되는 중국 스마트폰들- 화웨이, 오포(OPPO)

by bruprin 2018. 9. 17.

BP's : 삼성전자 갤럭시시리즈, 애플 아이폰 XS 출시에 맞춰서 나온 가격은 예상보다 높았다. 

각각 플래그십이고, 들어간 기술과 부품을 고려하면 어쩔 수 없겠지만. 

그래도 비싸게 느껴진다.

이전 세대에 비해 개선된 성능은... 바꿔야겠다!가 아니라 이걸 바꿔야 하나? 라는 고민이 들게 만드는 수준. 

그래서, 적당한 가격에 어느 정도 만족도를 주는 중국 스마트폰들이 올해와 다음해에 역할이 상당히 변할 것 같다. 

PC시장이 그랬던 것처럼... 

예전에 아수스, MSI에서 나오는 노트북을 쓰는 사람은 적었다. 그렇다고 이런 노트북들 성능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삼성, LG, HP, 델, 소니, IBM 중에 하나 사야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이들 제품은 너무 올라가고, 중국, 대만 노트북 성능이 개선되면서 자연스럽게 일부 시장이 흡수됐다. 

물론 애플이나 삼성전자 제품을 선호하는 층은 그대로 갈 것이다. 

하지만, 가격에 민감한 사용자나, 쓰지도 않을 기능을 가진 플래그십 제품을 비싸게 살 필요 없다. 

한 번 쉬었다가 다음 제품에 나오면 사야겠다는 소비자들에게는 오포나 화웨이, 샤오미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이렇게 높아진 가격은 스마트폰 교체 주기를 조금 길게 하는 영향도 미칠 것이다. 

삼성전자 애플 두 업체가 높인 가격은.... 원가 측면에서 어쩔 수 없겠지만. 

결국 스마트폰 교체주기는 길어지고, 고가폰과 저가폰으로 양분화될 스마트폰 시장에서 수익을 확보하기 위해 적절한 전략처럼 보인다. 

오포 R15 Pro나 화웨이 메이트 10 프로 등 제품을 보면...

가격은 갤럭시와 아이폰에 비해 훨씬 낮은데... 실제로 쓸 때는 별 이상 없을 것 같다. 

상품성은 오히려 높아보인다. 

하지만, 중국 제품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기 때문에...

삼성전자나 애플은 개인정보 보호, 보안 부문을 더 강조하는 것이 좋은 전략일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www.oppo.com/en/






2018/01/02 - [IT/News] - [BP/IT] CES 2018. 화웨이, 바이두...중국업체와 새로운 기술들

2017/11/29 - [IT/Mobile] - [BP/IT] AI카메라 탑재. 화웨이 '메이트 10 프로(Mate 10 Pro)'

2017/11/08 - [IT/Mobile] - [BP/IT] 중국 스마트폰의 경쟁력 - 화웨이 P10

2018/08/18 - [IT/Mobile] - [BP/IT] 거의 7인치 화면. 45만원짜리 갤럭시 노트 킬러 화웨이 '아너 노트 10(honor Note 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