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마이크로소프트가 스카이프를 85억달러에 매입한 것에 대해 여러가지 의견이 분분하다. 
 MS 는 구글이나 애플에 밀리고 있는 모바일과 IT부문 영향력 강화를 위해 여러업체를 사들이고 있고 이번 스카이프 매입은 매우 큰 협상 중 하나였다. 
 자체 영상통화 서비스가 있음에도 스카이프를 구입한 것은 기술력보다는 영상통화 부문의 브랜드와 가입자들을 산 것이나 마찬가지다. 구슬을 어떻게 꿸지는 두고봐야겠다. 

 CNN은 MS의 스카이프 인수에 대해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설명했고, MS가 스카이프를 인수한 5가지 이유라는 기사도 따로 출고 했다. 
5가지 이유는 
1. 엑스박스에 스카이프 적용 
 - 키넥트 덕분에 카메라를 장착한 엑스박스 사용자가 1000만명 가량 된다고 한다. 이에 엑스박스 경쟁력과 다른 부문까지 영향력 확대가 가능
2. 윈도 폰 경쟁력 확대
- 스마트폰 부문과 연계해 애플의 페이스타임 견제
3. 기업용 화상회의 시스템 부문 강화
- MS는 전통적으로 기업용 시장에 강한 업체였다. 이에 화상회의 시장에 쉽게 접근 가능
4. 페이스북서 자사 영향력 확대 
- 이미 MS는 2007년 페이스북에 2억 4000만달러를 투자해, 주주 역할을 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비디오 통화 기능을 추가하려하고 있고, 이에 MS는 스카이프를 통해 중요한 위치를 얻게 될 수 있게 됐다.  
5. 핫메일 강화 
- 지메일에 밀렸지만 아직도 핫메일을 사용하는 수억명이 있다. 불씨를 살리기는 힘들겠지만 MSN메신저를 비롯해 핫메일 부문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CNN은 큼지막한 이슈에 대해서 여러가지 시각에서 좋은 기사를 내주고 있다. 미디어가 통합되면서 전문미디어 또는 글로벌 미디어들의 취재력이 더 확대되는 것 같다. 

원문

http://www.cnn.com/2011/TECH/web/05/10/microsoft.skype.users/index.html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