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전기차

[BP/AUTO]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엘론 머스크 자율주행 전기차 '셔틀' 승인

by bruprin 2019. 3. 23.

BP's : 라스베가스관광청이 3 월 20 일 (현지 시간) 이사회에서 엘론 머스크가 대표를 맡고 있는 '더 볼링 컴퍼니'의 고속 지하 셔틀 계획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더 볼링 컴퍼니는 실제 설계, 건설 및 운영 계획, 계약 내용을 완성해 오는 6월 예정된 차기 이사회에서 최종 승인을 얻게 된다.

고속 지하 셔틀은 자율주행 기능이 있는 전기차를 이용하는 이동수단. 

LVCC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를 비롯해 다운타운,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리조트 시설과 공항 등으로 연결된다. 

LVCC는 현재 확장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2021 년 CES 개최시에는 회장 규모가 확장(약 81 만 제곱미터) 될 계획으로 새로운 교통 시스템이 필요하다.

라스베가스 관광청 CEO 겸 사장 스티브 힐은 "라스베이거스가 세계 최고의 여행 목적지라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지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결정은 전기차와 자율주행차가 어떻게 발전할 수 있는지 보여줄 것 같다. 

자율주행차가 기존 차량과 의외성을 가진 현재의 도로를 완전히 대처하기는 어렵지만, 

자율주행차만 움직이는 제한된 환경에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지 보여줄 것 같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나 다른 지역에서도 이렇게 특정 구역, 지역을 한정해 자율주행차만 다니는 공간을 만들어서 더 효율적인 교통환경을 만들 수 있다. 

자율주행차, 전기차로 가는 변화는 당연해 보인다. 

운전을 할 줄 모르는 사람, 노약자도 운전자 없이 자동차를 탈 수 있고, 

안전성,  이동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등 장점이 확실하다. 


언제나 확연히 '다름'을 보여준 엘런 머스크니 이번 프로젝트도 혁신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 

관련링크 : https://www.visitlasvega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