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전기차 보급이 더딘 것은 가격도 있겠지만, 짧은 주행거리가 한 몫한다.
1세대 전기 자동차 경우 100km~150km 정도 주행이 가능한데.
실제로는 80% 수준 밖에 쓰지 못하니..(전화기 배터리가 20% 남았을 떄 상황을 생각해보라)
실생활에서 쓰기는 부족하다.
적어도 200km. 넉넉하게는 300~400km는 되어야 내연기관 차량을 대체할 수 있어 보인다.
BMW i3는 완성도가 높은 전기차인데, 이게 문제가 주행거리가 100km 좀 넘으니 너무 불안하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20Ah 신형 배터리 탑재. 466km 주행 가능한 'i3'가 출시.
사실 i3이외에도 1세대 아이오닉이나 전기차 레이, 쏘울도 주행거리가 100km만 더 늘었어도 지금보다 훨씬 잘 팔렸을 것이다.
신형 i3는 기존보다 용량을 약 30 % 확대한 신형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
총 전력량이 33kWh에서 42kWh 증가. 1 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WLTC 모드에서 360km. 직렬 2기통의 발전용 엔진을 탑재하는 레인지 익스텐더 모델은 466km를 주행할 수 있다.
구동 방식은 전기 모터에 의한 후륜 구동 방식.
최대 출력 125kW (170PS) / 5200rpm, 최대 토크 250Nm / 100-4800rpm을 발생하며, 0-100km / h 가속은 7.3 초.
관련링크 : https://www.bmw.co.kr/ko/all-models/bmw-i/i3/2017/at-a-glanc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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