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CAR] BMW 1시리즈 M 쿠페

by bruprin 2011. 6. 30.



BP's : 최근 가장 관심이 가는 차 중 하나. 병윤이 말에 의하면 최고의 장난감이라고 하는데. 수동이라서 -_-;  

여기저기서 BMW 1 시리즈 M 쿠페에 대한 국내외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크기는 소형차지만 2979cc 터보 엔진을 탑재해 340마력, 45.9kg.m 토크, 연비 10km/l를 발휘한다.
500마력이 넘는 슈퍼카들에 비하면 검소한? 제원이지만, 작은 차체와 가벼운 무게(1495kg)무게로 제로백을 4.9초에 끊는다.
시승을 해본 사람들은 모두 '너무 재미있다!'를 외칠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다. (나도 외치고 싶다~)

아쉬운 점은 수동기어 모델만 출시돼, 자동기어만을 운전할 수 있는 사람에게는 그림의 떡이라는 점.
자동기어 모델을 내놓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분분하지만(다른 M시리즈에는 모두 자동 모델이 있다)
BMW가 성능이 너무 좋게 나와서 간섭효과를 우려해 수동모델만 만들었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

BMW는 이 차에 고성능 모델을 뜻하는 M과  차급의 숫자를 더하는 기존 방식 대신 1시리즈 M쿠페라는 독특한 이름을 지어줬는데,
그 이유도 기존 M 시리즈와 거리를 두기 위해서라는 소문이 있다.

BMW는 1 시리즈 M 쿠페를 가지고 다양한 시험을 하고 있는데, 드리프트 장면을 영상으로 만들어 공개하고 있다.

주요 영상을 살펴보면 자신도 모르게 1 시리즈 M 쿠페에 호감을 느끼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 국내에는 지난달 출시됐으며 가격은 단돈 6540만원(아 0 하나만 빠졌어도 -_-;)


지난 모터쇼에 출품된 모습. 뒷태가 아주 멋지다.



머플러 4개...120d도 재미있었는데 이건 얼마나 재미있을까?


휠도 마음에 듬.



LA에 위치한 U.S 은행 타워 옥상에서 촬영한 영상.
이 곳은 LA에서 가장 높고(310m), 미국에서 10번째로 높은 빌딩으로 헬리콥터 착륙장에서 1 시리즈 M 쿠페가 드리프트 하는 장면을 선보인다.



사막한가운데서 장애물을 세워놓고 드리프트 하는 영상.



1시리즈 M 쿠페 설명 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