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CAR] 2012년형 토요타 캠리 사진?

by bruprin 2011. 7. 5.



올 가을 미국에서 출시 예정인 토요타 2012년형 캠리에 대한 정보가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 

토요타의 아키오 토요타 사장은 최근 2012년형 캠리를 소개하는 티저 비디오에 직접 출연했다. 

아키오 사장은 비디오에서 기존 캠리가 미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2012년형 캠리도 새로운 디자인과 성능으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티저 비디오에는 캠리 전조등 일부분만 공개됐지만, 이미 북미 딜러들을 대상으로 2012년형 캠리 신차설명회를 비공개로 진행했기 때문에, 

이미 양산 직전 또는 양산에 돌입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인터넷에는 아키오 사장의 티저 비디오에 등장한 듯한 전조등을 탑재한 완전한 캠리 사진이 공개됐다. 

이 사진이 2012년형 캠리 일지는 두고봐야겠지만, 사진에 등장한 캠리는 기존 토요타 차량에서 렉서스 쪽으로 이동한 듯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캠리가 신형이 출시되면 지난해와 올해 출시된 현대 쏘나타와 기아 옵티마와 경쟁이 예상된다. 

2012년형 캠리는 2,5 또는 3.5 리터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며, 6단 변속기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토요타 경우 지진피해도 있지만 북미시장에서 현대와 기아의 약진으로 인해 이번 캠리에 총력을 다할 것으로 생각된다. 

영원한 승자는 없는 것 같다. 천하무적일 것 같던 토요타가 지금은 약해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