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CAR] 자동차 + 집 = 마이크로홈. by 디자이너 Jon Salerno

by bruprin 2011. 7. 9.



BP's : 재산이라고 하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집과 자동차가 아닐까 생각된다. (주식과 공채 뭐 이런게 생각나는 별나라 사람들이 아니라면) 

그래서인지 사람들은 주거공간인 집과 생활공간? 인 자동차를 결합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노력을 해왔다. 

캠핑카나 트레일러가 그 한가지. 하지만 주거용에 너무 치우쳐져 있기 때문에 이걸 출퇴근용으로 쓰기에는 무리가 있다. 

디자이너 Jon Salerno는 자동차와 집을 간단하게 하나로 만들 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에 마이크로홈을 생각했다. 

지붕을 태양전지 패널로 만들고, 대형 전지를 바닥에 놓고, 낮에는 태양열로 전지를 충전한다. 밤에는 충전한 전기를 자동차(전기자동차)에 다시 옮긴다. 이런 방식으로 에너지를 선순환 시키는 것이다. 

마이크로홈은 디자이너의 상상력에 그치지만, 친환경적이라는 점과 자동차와 주거문화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환영할만하다. 

어릴 때 백투더퓨처나 스타워즈에서 나오던 공상과학과 같은 일도 실현됐으니...



방 내부....1인이 살기에 딱 좋은 공간. 흠..하지만 침대에서 떨어지면 -_-; 



자동차도 이런식이다. 거실이군...


이렇게 에너지를 선순환 시킨다. 


자동차와 집을 합쳐서 쓰기 때문에 훨씬 공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는 설명. 


흠 이거 아주 좋은 걸...주차가 좀 어렵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