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카피캣으로 불렸던 샤오미가 최근 공개하는 제품이나 기술은 이전과는 확실히 달라지고 있다. 

샤오미는 2021년 1월 29일 스마트폰 원격 충전기술 Mi 에어 차지(Mi Air Charge Technology)를 공개했다. 

이 기술은 스마트폰을 케이블이나 스탠드 없이 원격으로 충전기 수 미터 이내에서 충전을 할 수 있는 기능. 

공개된 영상을 보면 방안에서 이동할 때도 스마트폰이 충전하되는 모습이 나온다. 

(그런데 보기에는 특촬물 같음) 

원리는 충전기 내부에 5개의 위상 간섭 안테나로 스마트폰의 위치를 감지한 뒤. 

144개 안테나로 구성된 위상 제어 어레이가 빔 포밍으로 밀리미터 폭의 파장을 스마트폰에 직접 송신한다. 

스마트폰은 비콘 안테나와 수신안테나를 활용해 충전기에서 방출되는 밀리미터 파 신호를 전류기 회로를 통해 전기 에너지로 변환해 충전한다. 

이 기술은 단일 스마트폰에 5와트 원격 충전을 제공한다. 

샤오미는 이 기술을 개선해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기타 웨어러블 장치의 충전을 무선으로 진행해 진정한 무선 전원 충전 시대를 열겠다고 발표. 

구체적으로 언제 이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 출시될지는 밝히지 않았다. 

뭐 그러면... 기약 없는 그런 제품이 되는 것인가? 라고 할 수 있겠찌만 

무선 충전에 관한 연구가 계속 이어지고 있으니... 가까운 시일 내에 구현될 수도. 

내 생각에는 일단 현재 가능한 기술이니 무선 충전 스탠드가 커지면 좋을 것 같다. 

외출에서 돌아와서 충전 테이블 위에 올려 놓으면 충전이 된다든지... 

(한참 뒤에 돌아보면 불 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아무튼 충전의 귀찮음을 해결해 주길

관련링크 : https://blog.mi.com/en/2021/01/29/forget-about-cables-and-charging-stands-with-revolutionary-mi-air-charge-technology/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