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아마존이 파이어 TV 기능이 포함된 완제품 TV를 출시.
기존에도 중저가 TV 시장은 존재하고 있었고, 많은 기업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었는데
아마존이 자체 브랜드로 TV를 출시하니 이 시장에도 변동이 있을 것 같다.
어떤 제품을 사야할지 몰랐던 소비자 입장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소니 등에 비해 브랜드는 약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아마존이라 그래도 다른 중저가 TV 브랜드에 비해 신뢰가 되는 이 제품들에 몰릴 수 있다.
아마존 TV 가격대는
43인치 4K 279달러 (약 33만원)
55인치 4K 379달러 (약 45만원)
65인치 4K 659달러(약 78만원)
75인치 4K 899달러(약 106만원)
이 제품들은 스카이워스, TCL, 창훙과 같은 중국 TV업체 OEM, ODM일텐데 아마존의 깐깐한 기준을 통과해야 하고
또 아마존에서 보증을 해줄테니 더 경쟁력이 있다.
그리고 파이어 TV의 스마트 기능과 음성인식 기능 알렉사(기본 모델은 제외)도 지원하니.
어떻게 보면 삼성전자나 LG전자 중저가 모델보다 나은 듯
아마존이 우리나라에 진출하지 않아서 그렇지...
만약 이런 TV가 들어온다면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양분하는 TV시장에 변화가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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