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CAR] 월 9만9000원. 토요타 프리우스...

by bruprin 2011. 10. 26.



BP's : 하이브리드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는 분명하다.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만족하기 때문..
인데....자동차 타는 재미는 없다. -_-; 조금 개선되고는 있지만. 하이브리드카 = 노인들의 차 라는 인식이 강하다. 
 어떻게 보면 자동차 업체들은 광고카피부터 바꿔서 하이브리드카에 대한 의식을 바꿔야할지도..

 프리우스 공인연비는 29km/l 가 넘지만....실제로 연비는 시내에서 10km 중반...고속도로에 가야 20km 초반이다. 29km 가 나올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을 해야한다.
 그리고 ...'이거 공인연비는 어떻게 나온거야?' 라는 생각이 들 정도...

 현재 프리우스 가격은 3600만원 정도인데. 좀더 혜택이 있어야 할 것 같다. 준중형차 수준인데 중형타보다 비싸니. 그리고 무엇보다. 편의사양이 없느니만 못하다. 내비게이션과 주차기능을 빼고 조금이라도 가격을 낮춘다면 좋을 것 같다. 현재 렉서스와 토요타 차량에 들어가는 내비게이션은 구형이기 때문에 불편할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도 힘들다.

뭐 그래도 아직까지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공인연비를 가지고 있으니...제대로 나오지 않는다고 해도 이만큼 내주는 가솔린 모델이 없긴 하다. 실제 경제성을 위하면 디젤 모델을 선택해야하지만....덜덜거리는게 싫어서....

이제 월 9만9000원 유예리스까지 나왔다....


지금 사기에는 조금 애매한 시기...신형을 기다려야 할지...


결국 문제는 가격!....더 많은 사람들이 하이브리드카를 구입하게 하려면....
정부 보조금...세제혜택 등이 더...많아져야 한다.


아 프리우스는 P가 없고 대신 B 가 있음....엔진 브레이크...P는 저 앞에 버튼으로 있다.


특이하게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아래에 빈 공간이 있다.


이건 토요타 공용...


아 그건 그렇고 코롤라는 어떻게 되나.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