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CAR] 기아 박스카...'레이'

by bruprin 2012. 1. 20.



BP's : 기아차 레이가 많이 팔리는 것 같다. 여기 저기 보이고, 주변에도 하나 사고 싶다고 하는 분들도 많음. 일본에 이런 박스카가 많은 것과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전무했기 때문에 관심이 쏠리는 것 같다. 
 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박스같은 디자인을 싫어할 수도 있겠지만, 차를 그저 이동수단으로 사용하고, 출력보다 편의성, 주행성보다 경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레이가 쏘나타보다 더 좋을 수 있다. 
 물론 너무 높게 책정한 가격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이런 차자체는 경쟁상대가 없다. 다이하츠가 국내에 들어오지 않는 이상. 큐브가 있지만 차급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하기가 어렵고, 세컨카로 구입하기에는 딱 좋다. 

사실 국내에서 경차의 가장 큰 적은 안전성이나 주행성능, 경제성보다 경차를 바라보는 시선인 것 같다. 
최근 아는 분께서 차를 산다고 하더니 쏘나타를 구입하겠다고 하는 것이다. (그 분은 이제 대학을 졸업한지 1년 밖에 안되고, 키가 160cm 미만인데 꼭 큰 차를 구입해야겠다고 고집..)
 그래서 레이나 프라이드, i30 을 추천해줬더니 아반떼도 작다고 한번에 쏘나타를 구입해야겠다고 하신다. 그래서 할 수 없이 시승을 꼭 다해보고 구입하라고 했다. 

그분께서 주저하는 것은 "작은차 타면 사람들이 얕볼 수 있어요"라는 것. 

 하긴 이런 생각은 무의식 중에 충분히 존재한다. 
하지만 실제 서울 시내에서 경차나 소형차를 타보면 너무 편한 것을 느낄 수 있다. 중형차만 되어도 좁은 주차공간과 높은 유지비 때문에 오히려 불편한데...남들의 시선을 의식해서 경차를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흠....내가 아는 사람중에는 BMW 5시리즈와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두 대의 차량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는데 마티즈는 시내에서만 탈 때 쓴다고 한다. 하지만 너무 편해서 대부분 마티즈만 타신다고..사람들의 시선을 신경쓰지는 않지만 자신이 BMW 가지고 있는 것을 주변에서 다 아니...마티즈를 끌고 가도 마음이 안정되신다고 한다. -_-; 

경차를 몰기 위해서  BMW를 집에 모셔야 한다니 얼마나 바보 같은 일인가. 

아무튼 이 레이가 최근 인기인 것 같은데. 국내 경차가 단 3종 밖에 없으니 선택의 폭은 크지 않다. 많이 팔려서 국내 경차 종류가 더 많아지기를...물론 아직 경차를 내지 않은 다른 업체들이 공격적으로 뛰어들어야 국내 경차, 소형차 시장까지 살아날 것이다. 


레이 나올때 봤던 이 핑크색 레이는 커스텀 제품이라고 함...


아...핑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그럴 수도..


미키 무늬도 들어가 있다. 


레이 마음에 드는 것이 이 머리 윗부분에 수납함이 있다는 것. 꼭 다락 같자나..


레이 내장은 생각보다 괜찮은 편이다. 


내비게이션 탑재는 좀 오버 같다. 가격적인면보다 무게가 너무 늘어날 것 같다는 생각이...


시야는 넓어서 운전이 재미있을 것 같다. 


슬라이딩 도어 마음에 듬....문 콕을 할 필요가 없으니..(물론 당할 수는 있다) 


슬라이딩 도어..생각보다 잘 만들어졌다. 


2열도 열선시트


안에 있으면 그랜저 이상 느낌이다. 공간


하지만 뒤와 너무 바짝 붙어 있는 것이 단점...후방추돌시 위험...


동승자석 앞에 있는 넓은 수납공간...


운전대는 독특하게 2스포크다.....


편의사양 없는거 빼놓고 다 있음. 


생각해보니 썬루프는 없는 것 같다. 강성 때문일까? 


내비게이션이 정말 저렴해졌다. 사실 각종 편의사양 고려하면 수입차보다 국산차를 구입하는 것이 훨씬 경쟁력있다. 


모닝보단 났다. 


이게 경차 맞아?라고 할 정도의 크기...


엔진룸은 간단하다. 


방음처리는 하나도 안되어 있는데...원가절감 때문일까? 


사이드 LED 


사실 이런 기능 다 빼고 전부 수동으로 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운전석만 자동으로 해도 되는데...


주유구...


운전석 앞쪽에도 수납공간...전화기 놓으면 딱 좋겠다. 하단에 운전대 열선이 보인다. 


컵홀더도 완전 크다. 


아이폰 바로 올려 놓을 수 있음. 


2인 이상 탈때는 레이, 1인이면 모닝...또는 스파크가 좋은 선택인 듯.


있을 것은 다 있다. 



수납공간 정말 많다. 


가격만 조금 낮았으면 좋을텐데...이것저것 넣으면 1600만원이다. 

아무래도 기아차에서 최소한 연구인력의 5%는 옵션 분류에 투여될 것 같은 느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