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I

[BP/AI] 오픈AI 더 똑똑해진 ChatGPT4.0 공개. 변호사 모의 시험 열등생에서 우등생으로

by bruprin 2023. 3. 17.

BP's : OpenAI는 14일(미국 시간) 최신 AI 언어 모델인 GPT-4를 발표했다.

GPT-4는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인식할 수 있고, 텍스트로 설명할 수 있다. 

실제 시나리오는 사람보다 능력이 떨어지지만, 전문적·학술적 벤치마크에서는 사람 수준의 퍼포먼스를 구현했다.

예를 들어 변호사 시험의 모의시험에서 ChatGPT가 사용하는 GPT-3.5에서는 수험자의 하위 10% 정도의 점수이지만, GPT-4는 수험자의 상위 10% 정도의 점수로 합격할 수 있다.

OpenAI는 GPT-4를 안전하고 일관성 있는 기술로 만들기 위해 6개월 간 노력했다. 

GPT-3.5와 비교하면 사실에 근거한 답변 가능성이 40% 높아졌다. 

안전성에 있어서도 50명 이상의 전문가와 협력해 점검했으며, 향후 사용자의 활용을 검토하면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다.

일반적인 대화는 ChatGPT 등에서 적용하고 있던 ‘GPT-3.5’와 ‘GPT-4’의 차이는 크지 않지만, GPT-4가 신뢰성이 높고, 창조적이고 보다 세세한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미지를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단순하게 이미지를 비교해서 원하는 결과를 추출할 수 있고

폐쇄회로 카메라에서 특정 이벤트 발생 시, 알림 또는 조치를 취할 수 있다. 

GPT-4는 ChatGPT의 유료판 ‘ChatGPT Plus’(월 20달러)와 API로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 인식 기능은 파트너와 제휴를 통해 준비할 예정이다. 

이미 외국어 학습 ‘Duolingo’나 결제 부문 ‘Stripe’등에 GPT-4가 도입되고 있다.

Open AI는 마이크로소프트 빙(Bing)에도 최근 5주간은 GPT-4의 초기 버전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최근 구글 검색 기능이 가짜 콘텐츠로 채워지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 빙이 새로운 기회를 잡게 될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일단 MS는 빙에 들어가는 뉴스 구성부터 좀 다르게 했으면 좋겠다. 

지금 들어가면 이상한 기사들로 채워져 있어서 더 쓰기 싫음. 

관련링크 : 

 

GPT-4

GPT-4 is more creative and collaborative than ever before. It can generate, edit, and iterate with users on creative and technical writing tasks, such as composing songs, writing screenplays, or learning a user’s writing style.

openai.com

2023.02.23 - [IT/AI] - [BP/AI] 구글 검색을 위협하는 AI ChatGPT

 

[BP/AI] 구글 검색을 위협하는 AI ChatGPT

- ChatGPT는 여러분의 일자리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더 쉽고 편하게 만들 것이다. - AI 챗봇은 생산성 향상을 이끌 수 있다. - ChatGPT는 다양한 영역에서 업무를 개선할 수 있다. 코딩 도우미, 방대

bruprin.tistory.com

 

https://youtu.be/--khbXchTeE

Introducing GPT-4

 

Chat GPT4.0 소개 영상은 꼭 보길 바란다. 

앞으로 인터넷, 디지털 환경이 어떻게 바뀔지 알 수 있는 부분. 

어떻게 보면 구글이 만들어 놓은 유튜브 생태계가 달라질 수도 있다. 

GPT 후속 모델이 유튜브 영상을 미리 보고 시청자에게 필요한 것인지 가치를 미리 알려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