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윈도 8로 전환해야 하는 이유? 로지텍 윈도 8 전용 제품들

by bruprin 2012. 11. 14.



BP's : 로지텍은 오래전부터 입출력 기기를 만들어온 스위스 회사다. 예전에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당연히 PC를 구입하면 사는 것으로 생각했기 떄문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 PC사용이 점점 늘어나면서 좀 더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또 쓰기 편리하고 디자인도 멋진...

이 부문에서는 로지텍과 마이크로소프트가 대표업체다. (MS가 하드웨어 사업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대부분 OEM 인줄 아는데 윈도와 함께 이 부문도 꽤 열심히 한다)
 
가격으로만 따지면 PC를 살 때 껴주는 제품의 5배 이상이지만, 한번 써보면 돌아가지 못하는 제품이기도 한다.

로지텍 제품은 학생 때 내가 구입한 아주 비싼 제품 중 하나였는데, 프리랜서라는 키보드 마우스 무선세트를 20만원 가까이 주고 구입했다. 지금 생각해도 내가 무슨 생각으로 그렇게 비싼 제품을 구입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제품을 쓰면서 수많은 PC를 바꿨음에도 키보드와 마우스는 그대로 썼고 운이 좋게도 보증기간 마지막 부분에 고장이 나서 새 제품으로 교환을 받고 '앞으로도 키보드 마우스는 로지텍 제품을 구입하리라'라고 마음을 먹기도 했다.

로지텍은 매년 11월 경에 한해 나올 주요 제품들을 한번에 소개하고, 각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독특한 전략을 진행한다. 최근 PC 부문 수요가 줄어서 스마트폰 부문까지 확장하고 있는데, 사실 로지텍에서 알짜 사업은 얼티밋이어다. 고급 이어폰 브랜드인 얼티밋이어를 로지텍이 인수할 때만해도 '주변기기와 이어폰 사업이 무슨 연관이 있다고 인수하느냐?"라는 의견이 많았는데 결과적으로는 아주 잘한 선택이 됐다.

스피커 부문도 좀 아쉬운데 사실 로지텍 스피커는 키보드와 마우스 때문에 저평가 되는 부분 중 하나다. PCFI 시스템 구성할 때는 가격대비 이만큼 좋은 솔루션도 없다.

이날은 윈도 8 전용 제품들을 공개하는 자리였는데 키보드와 마우스 신제품이었다. 애플 터치패드와도 비슷한 제품이 등장했다.

하지만 윈도 8의 존재감이 역대 최저라서 제품판매가 윈도 8과 영향은 크게 없을 것 같다.
MS 윈도 8의 시장의 차가운 반응은 어느정도 예견된 부분이다. 물론 새로운 PC를 구입하면 당연히 윈도8이 들어있겠지만, 현재 윈도7에서 윈도8로 넘어가야할 이유가 별로 없다.

아무 문제 없이 장사 잘하고 있는 가게에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나와 인테리어를 다시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 같이 느껴진다.

윈도98에서 윈도 XP, 윈도 7까지의 이동은 어느정도 시장이 따라와줬지만, 이번에 윈도8로의 전환은 더 어려울 것 같다. 결정적으로 업무나 PC 사용에 결저억인 영향을 미칠만한 변화가 없다. 터치 인터페이스 경우에도 오히려 불편하게 되어 있고 무엇보다 기존 윈도7이 드디어 쓸만하게 된 상황에서 또 바꿈질을 해야하는 것은 피곤한 문제다.

기존까지는 각 플랫폼간 장벽이 있었지만, 이제는 웹을 기반으로 걸림돌이 없어지고 있는데...윈도 8을 굳이 선택해야할 이유가 없다. 오히려 윈도7과 윈도8과의 호환성 문제를 원활히해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윈도8로 전환하게끔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아무튼 인텔과 MS가 윈도8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지만, 달리진 IT 환경에서 이전과 같은 반복 현상이 일어나지 않은 것은 다행이기도 하고, 뭔가 상황이 많이 변했다는 점이 낯설기도 하다.  


신제품 발표회장...


안쪽에는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로지텍 AP 담당자. 내가 알던 AP 사람들은 대부분 이직했다. 재미있는 것은 이직한 사람들은 샌디스크, 벨킨, 타거스 등 비슷한 업계로 갔다는 것... 이쪽 업계도 상당히 좁다.


로지텍코리아 박재천 지사장님. 어려운 시기에 대표를 맡아 고생하시고 계시다. 아주 잘하고 계심.


키보드와 터치패드.. 이렇게 보니 맥이다. 키보드가 작아진 것은 매우 마음에 든다. 키패드가 다 붙어 있어야 할 필요는 없다.


이케 키보드 모습은 모두 이렇식으로 바뀌나보다. 작은 크기에 얇았는데 키감은 좋았다.


터치 패드는 실제 사용하면 불편한데...


애플과 거의 비슷...


로지텍이 디자인은 잘한다.


터치와 제스처 방식을 인식하는 윈도8 전용 마우스 . 물론 7에서도 잘 작동한다.


이건 애플 마크 붙여서 팔아도 되겠다.


거실 키보드는 없어서 만져보지 못했다.


로지텍 뿐 아니라 다른 주변기기 업체들도 고민하고 있을 듯....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성을 잡기가 어려울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