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로봇청소기계의 애플 아이로봇 '룸바'

by bruprin 2012. 11. 18.



BP's : 공상과학영화 예상대로라면 지금쯤 사람들은 자동차가 아니라 자가 비행선을 타고 다니는 것이 맞을 것 같은데 여전히 우리는 자동차를 타고 있다.
만화 아톰의 배경이 2000년 초인것을 감안하면 이미 우리는 미래에 살고 있는 것이다. 로봇이 가사일을 해주는 설정도 공상과학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설정인데
실제 나온 것은 로봇 청소기 뿐이다.

거실문화의 북미와 달리 국내에서는 각 방마다 턱이 있어서 로봇 청소기가 제 역할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 부문이 성장하지 못하다가 최근 주상복합이 늘어나면서 성장하고 있다. 또 이런 제품은 맞벌이 가정이 증가하는 상황과도 많은 연관이 있다. 한명이 써보고 직장에서 얘기하면 다른 사람도 사게 되는 것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도 이 부문에 신경을 쓰고 있지만 이 부문의 개척자 아이로봇이 가장 잘 나가는 업체다. 최근 삼성전자와 LG전자 제품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은 아이로봇이 가장 인기다.

하지만 로봇 청소기의 가장 큰 문제가 두 가지가 있는데. 그 것은 가격이 비싸다는 것과 청소가 제대로 안된다는 것이다. 넓은 공간의 청소는 어떻게 대충 하지만 구석의 먼지는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한번 더 손이 간다. 전체 청소를 완벽하게 할 수 없기 때문에 한번 더 손이 간다. 로봇 청소기가 모든 것을 해줄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결국 청소시간을 덜어주는 정도로 생각하고 쓰면 괜찮은 제품이다.


여러가지 제품이 있지만 주부들 사이에서는 압도적으로 룸바가...


더듬이?가 있어서 구석에 있는 먼지를 끌어들인다.


한번밖에 안썼느데도 먼지가 꽤 많이 들어 있다. 아주 구석에 있는 곳은 청소가 안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확실히 돈 값은 한다. 큰 집이라면 더욱....


충전도 알아서 하니 아주 편리하다.


리모컨으로도 가능. 이 리모컨 아주 조잡하다. 아에 RC카 컨트롤러처럼 만들어주지


아무튼 너무 가볍고 버튼 감도 별로고 기능도 단순하다.


미국 제품임을 알 수 있게 하는....


이건 어디에 쓰는 것인지 모르겠음.


일단 설명서부터 읽고...



먼지는 이 통을 떼어서 청소해주면 된다.


수동으로 조작 가능....


청소를 눌러놓으면 알아서 잘 한다. 외출할 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저녁에 사용해도 큰 무리 없는 수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