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홍세화 선생님께서 회전교차로에 대해서 얘기하실 때만해도. '그건 유럽 얘기'라고 생각했는데 회전교차로를 볼 때마다 아주 좋은 방식이라는 생각이 든다.
일단 현재 사거리 방식은 신호등에 따라서 조작을 해야하기 때문에 아무리 차량 통행이 없더라도 정지를 해야 한다.
하지만 실제 운행이 없을 수도 있고, 야간에는 특히 낭비라는 생각이 든다.
회전교차로는 신호등이 필요 없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과속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쓸데 없는 전기세 걱정을 안해도 되고, 우리나라 지방에도 다 신호등이 있는 것이 모 전직 대통령의 아들이 신호등 사업에 관여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진위여부를 떠나서 통행이 없는 곳에 비싼 신호등(가격도 가격이지만 유지보수비도 무시 못한다)을 세우는 것은 내 세금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박원순 시장께 건의해서 서울의 주변이라도 회전교차로가 만들어지도록 해봐야겠다.
'Au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BP/AUTO] 현대차가 우리나라에도 i20을 출시해주길...폭스바겐 폴로와 비교 (1) | 2013.05.07 |
---|---|
[BP/AUTO] 글로벌화되는 미디어 환경...르노 캡쳐(QM3) 동영상 시승기들 (0) | 2013.05.06 |
[BP/AUTO] 쉐보레 트랙스 VS 르노 QM3 (3) | 2013.05.05 |
[BP/AUTO] BMW 카테고리 전략...3시리즈 GT (0) | 2013.05.04 |
[BP/AUTO] 안전벨트 = 생명벨트 (0) | 2013.04.30 |
[BP/AUTO] 작은차가 좋다. (0) | 2013.04.28 |
[BP/AUTO] 브랜드 설정의 중요성 (0) | 2013.04.27 |
[BP/Bicycle] 자동차 업체들의 자전거들 (0) | 2013.04.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