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현대차가 우리나라에도 i20을 출시해주길...폭스바겐 폴로와 비교

by bruprin 2013. 5. 7.


BP's : 자동차를 전혀 모르는 친구가 '폴로'가 어떻냐고 물어본다. 이전에는 UP!에 대해서 물어봐서 놀랐는데 이유는 한가지. 가격이 적당하고 이쁘다는 것이었다.
UP!은 1000만원대에 나온다는 소문이 나서(바로 폭스바겐코리아에 물어보니 그럴 계획은 전혀 없다고 한다. 수입하면 가격이 2000만원은 될 것이라고).
두 가지 경험은 꽤 오래동안 기억에 남았는데 폴로나 UP!의 디자인은 매우 무난한 디자인인데도 불구하고 이쁘다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감색 정장과 같이 특징이 거의 없는 편인데.
그냥 안튀고 단순한 이런 종류의 소형차가 필요했다는 것이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소형차는 마음에 드는 것이 없다고.

아베오가 있다고 보여주니 마티즈(스파크) 아니냐고 물어본다. -_-;

폴로가 인기를 얻는 것은 아무래도 2490만원이라는 가격 때문일 것이다. 물론 쏘나타에 해당하는 가격이지만 최근 국산차 가격이 높아지면서 아반떼도 옵션을 많이 붙이면 2000만원을 넘어가니 거기에 좀 더 붙여서 폴로를 구입하겠다는 것이다. 디젤에 저 배기량이라 연비도 10km대 후반인점도 연비를 중시하는 국내 소비자들 관심을 받았을 것이다.

작고, 편의사양은 거의 기본 수준이지만 독일차의 단단한 주행성능. 귀여운 디자인은 젊은층을 사로잡기에 알맞다.

사실 국내업체에도 이런 차량이 있다. 현대차 i20, 기아차 벤가는 국내 출시되면 아주 아주 많이 팔릴 것이고 인기가 높을 것이다. 국내 안나오는 1.1리터 디젤엔진도 수입디젤차 못지 않다. 하지만 현대기아차에서는 간섭효과를 생각해서인지 이들 차량을 내놓을 계획이 없는 것 같다. i30CW 후속작도 아직 계획이 없다.
i30CW 디젤이 국내 출시된다면 아주 경쟁력이 있을텐데. 아쉬운 부분이다. (이것도 아마 i40를 의식하는 듯)

지금은 이렇게 대응할 수 있을지 몰라도 나중에 수입 소형차들이 많이 나오면 이에 대한 대비책을 확실히 강구해야할 것이다.



카바이어 폴로 GTI 리뷰



폭스바겐 폴로 VS 현대 i20






기아차 벤가 동영상 리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