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IT] 노트북 받침대

IT 2014. 11. 13. 00:00


BP's : 손목의 통증이 계속되어서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다 찾아보고 있다. 그런데 놀란 것은 나와 같은 증상을 가진 사람들이 꽤 많다는 것이다. 
모두들 비슷한 정도의 고통?을 겪고 있는데 나름대로의 방법을 찾아냈는데, 노트북 받침대를 써보라는 얘기를 들어서 이제는 단종된 노트북 받침대를 찾아서 장착. 
귀찮기는 하지만 그래도 손목이 약간 구부린 상태에서 치게 되고 마우스 사용이 아무래도 줄기 때문인지 손목이 조금 편해진 것 같다. 
팬도 있는데 그런 기능까지 쓸 필요는 없고, 일단 이렇게 사용해보고 손목의 통증을 줄여 보려함.. 

지금까지는 꽤 효과가 있는 것 같아서 귀찮아도 들고 다니면서 쓰고 있다.

그리고 트랙볼은 그다지 효과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익명 2014.11.13 01: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익명 2014.11.13 02: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bruprin 2014.11.13 11: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터널증후군이 맞는 것 같습니다.
    Pc를 쓰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내린 결론은 pc나 전자제품을 안쓰는 것이 가장 좋고, 위치와 방향 등을 바꿔가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입니다.

    마우스 사용시 가장 힘든데. 터치패드와 트랙볼도 완화는 가능하나 대안이 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원인은 업무 중 중간쉬지 않고 무리하게 작업을 하다보니 축적된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그래서 조금 무리가 될 것 같으면 바로 쉬고 있습니다.

    일단 노트북 받침대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건강 유의하사고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