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디지털필기장 - 켄트디스플레이(Kent Display) 라이트2고(Write2Go)

by bruprin 2016. 1. 17.


BP's : 처음 부기보드를 봤을 때 재미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은 들었지만, 그리 오래갈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스마트폰도 있고, 수첩도 있는데 그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그런데 이 부기보드가 여전히 잘 팔리고 있다. 제조사 켄트디스플레이는 계속해서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스마트폰 업체들도 어려운 가운데, 이런 제품이 어떻게 팔릴 수 있을까? 생각을 해보니...단순함, 아날로그 감성, 낮은 가격 등이 상승효과를 낸 것 같다. 


많은 기능은 없지만, 어린이나 노인들도 충분히 쓸 수 있을 정도로 학습이 필요 없는 제품이다. 

쓰고, 바로 보낼 수 있다. 


라이트2고는 더 편해졌고, SNS에 특화됐다. 구글, 아웃룩 캘린더에 연동해서 쓸 수 있고, 라인이나 페이스북에도 바로 올릴 수 있다.

카카오톡, 왓츠앱, 바이버 등도 대응... 중국시장을 염두해둔 것인지 위챗도 지원한다. 

OCR기능도 있어서 디지털 텍스트로 변환도 가능하다. 일본 판매 가격은 1만3800엔.


라이트2고를 보면서 그런생각이 들었다. 요즘 제품들은 너무 많은 기능을 넣기 때문에 실패하는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이...

사실 이거 민트패드 확장판인데...






관련링크 : http://www.nexx.co.jp/products/write2g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