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도를 아십니까?처럼 느껴지는 MS, 애플 OS 업그레이드 팝업

by bruprin 2016. 1. 19.




BP's : 최근 가장 성가신 메시지 중 하나가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 하라는 메시지와 아이폰 iOS 업그레이드 메시지다. 

시도 때고 없이 나타나서 업그레이드를 하라고 하고, 이번에 하지 않으면 손해라는 식의 분위기가 있다. 


윈도10 기기는 이미 있기 때문에, 윈도7 를 함께 쓰고 있는데, 매일 이 메시지가 나오는게 귀찮다. 마치 잔소리처럼 들린다. 

문제는 이 알림창을 안뜨게 하고 싶은데, 그래서 눌러보면 이렇게 바로 업그레이드를 하라고 나와버린다. 

실수로 버튼을 누르게 쉽게 되어 있다.


애플도 마찬가지다. iOS 업데이트를 하라고 매번 나오고, 싫다고 하면 잠자는 시간 동안 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 이 정도면 거의 도를 아십니까? 수준이다. 

관심이 없다고 하는데도 계속 업데이트를 하라고 나온다. 


물론 새로운 OS가 보안성면이나 기능면에서 더 좋겠지만, 이상하게도 지금 큰 불편이 없으니 업데이트를 하지 않게 된다. 

그리고 OS 업데이트를 하면 이전보다 불편한 것들도 있고, 시스템이 느려지면 OS 업데이트에 맞춰서 HW도 바꾸게 되는 결과로...


그러고 보면 새로운 기능이라는 것이 꼭 편하지는 않는 것 같다. 


최근 MS는 인텔 6세대 코어프로세서(스카이레이크) CPU 탑재PC의 윈도 8. 8.1 지원을 2017년 7월 17일에 종료한다고 밝혔는데. 이건 좀 무리수라는 생각이 든다. 

지원하지 않는 이유가 윈도10을 스카이레이크에서 쓰면 그래픽 성능이 30배, 배터리 지속 시간이 3배 증가한다고 하는데..(이건 좀 안믿긴다) 

아무리 성능이 증가한다고 해도 2020년까지 지원이 예정된 것을 2017년에 중단한다니..웬지 손해 보는 느낌이다. 


최근 MS의 행보를 보면 너무 무리수를 두는 것 같다. 그냥 있어도 알아서 바꿀텐데, 너무 종용하니 정말 무언가 있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 정도.. 


MS 스카이레이크 지원 관련 링크 : https://blogs.windows.com/windowsexperience/2016/01/15/windows-10-embracing-silicon-innovatio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