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스마트폰 뿐 아니라 전기차도 무선충전

by bruprin 2016. 1. 21.



BP's :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폰 중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제품들이 있는데, 실제로 써보면 이게 무척 편하다.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하는 것과 무선 충전기 위에 올려놓는 것과 정말 한끗차이인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효과는 큰 차이가 있다. 


올해부터 출시되는 자동차들 중 상당수가 무선충전을 지원한다.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무선충전은 아주 중요한데, 운전 중 충전잭을 꼽으려는 시도 자체가 사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편의성 뿐 아니라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그렇게 따지만 무선 충전은 하나의 기능이라기 보다는 안전을 위한 필수 요건처럼 보인다. 


충전 속도는 당연히 직접 연결해서 충전하는 것이 빠르다. 

하지만, 나같은 사람 입장에서는 귀찮음과 충분히 바꿀 수 있을만큼 무선충전 기능이 편하다.


이 무선충전 기능은 스마트폰 뿐 아니라 다른 부문에도 쓸 수 있다. 특히, 전기차가 가장 유력한데, 주차장 바닥에 무선충전 시설을 해놓으면, 코드를 찾을 필요 없이, 주차를 하는 것으로 충전이 시작된다.


아직 상용화되지는 않았지만. 테슬라, 닛산 등 자동차 업체들이 이 기능을 꼭 넣으려고 하고 있어서 조만간 구현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다음세대 아이폰에 아마 탑재하지 않을지...


미국 스타벅스에 가면 아이폰 무선 충전하는 킷이 있다. 아이폰 자체에서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아서 하단에 열쇠처럼 생긴 플러그를 꼽아야 하지만, 이것도 꽤 좋은 아이디어다. 



내용물은 단순하다. 



전원을 연결한 뒤 이 위에 올리면 된다. 



갤럭시...



올려두면 충전모드로... 





전기자동차도 이렇게 충전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