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구글 기계학습 API '클라우드 비전' 베타 공개

by bruprin 2016. 3. 9.



BP's :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IBM 모두 기계학습에 주력하고 있다. 부르는 이름은 다르지만.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은 똑똑한 SW를 만들어서 자동화를 통해 기존에 불가능했던 일들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구글은 사진 인식 부문에 관심을 가져 왔는데, 그 기술을 API로 공개했다. 사진에 있는 개체를 인식해 분류할 수 있는 것이다. 

제공하는 기능은 2가지로 특정 개체를 인식, 문자를 인식하는 것. 그리고 사람 경우에는 기쁨, 슬픔, 화남 등을 표정으로 분석. 아마도 나이대나 성별도 구분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이 기능들이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하나씩 늘어날 수록 활용범위는 확대된다.


1000개 이미지를 분류하는데 2달러, 1000개 이미지를 문자 확인하는데 0.2달러. API형태이기 때문에 다른 서비스나 SW에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 

아이디어에 따라서 기존에 불가능했던 서비스들이 가능해진다. B2B와 군사용 의학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사진을 찾아 헤매는 일들도 줄어들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googlecloudplatform.blogspot.kr/2016/02/Google-Cloud-Vision-API-enters-beta-open-to-all-to-try.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