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s up?

[BP/WU] 닌텐도,젤다의 전설 30주년 콘서트 개최

by bruprin 2016. 7. 1.


BP's : 드래곤 퀘스트나 파이널 판타지의 음악은 게임 속 배경음악이라기 보다도 잘 만들어진 클래식 연주곡 같다.

게임 음악 애호가층도 두텁기 때문에 게임업체들도 많이 신경을 쓰고 있다. 

어릴 때 샀던 몇 개의 게임음악 CD는 지금 들어도 좋을 정도...(예전에 게임잡지들이 이 음악들을 녹음해서 부록으로 준 적도 있다. 저작권은 신경 안쓸 때의 일이니) 


게임음악이라고 무시하면 안된다. 파이널 판타지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연주하기도 했고, '파이널 판타지' OST 콘서트 앨범이 정식으로 나오기도 했다. 

녹음 품질도 상당해서 웬만한 영화 OST보다 좋다.


닌텐도는 젤다의 전설 출시 30주년을 맞아서 기념 콘서트를 일본에서 진행한다. 교토, 도쿄, 나고야 3곳에서 진행하고, 오케스트라는 각 지역마다 다르다. 

젤다의 전설은 1986년 패미콤 디스크시스템 용으로 나온 뒤 이후 새로운 시리즈가 나오면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가격은 마스터시트 : 12,000 엔 ​​

S 석 : 9,000 엔 ​​

A 석 : 7,500 엔 


마스터시트 구매자는 특별 기념품이 증정된다고 한다. (이런거 정말 잘한다. 더 비싼 티켓을 사게 만드는) 

일정이 맞으면 보러 가려고 한다.


누구인지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젤다의 전설과 관련된 사람도 등장한다고 하는데, 아마도 젤다의 전설을 만든 닌텐도 아오누마 에이지(青沼英二) 프로듀서가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지휘 : 타케모토 타이조(竹本泰蔵)

오케스트라 : 교토 필하모니 실내 합주단 (교토), 도쿄 필하모니 교향악단 (도쿄), 센트럴 아이 교향악단 (나고야)

교토 : 10월 1일  롬극장교토 

도쿄 : 10월 16일 도쿄예술극장 

나고야 : 12월 14일 일본특수도업시민회관


관련링크 : http://www.promax.co.jp/zelda30thconcert/


[BP/IT] 젤다의 전설 프로듀서 아오누마 에이지 사인회


젤다의 전설도 음악으로 잘 알려져 있어 이전에도 콘서트가 진행된 적이 있었고 유튜브에 관련 영상들이 올라와 있다. 

일본 뿐 아니라 캐나다, 런던,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진행됐다. 



2013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진행된 젤다의 전설 콘서트  Zelda: Symphony of the Goddesses: Second Quest-Toronto 2013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사운드트랙 



젤다의 전설 최신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