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성능은 올라가고 개성은 줄어든 쉐보레 신형 아베오

by bruprin 2016. 9. 17.


BP's :  신형 아베오가 곧 출시된다. 처음 신차로 나왔을 때 눈여겨 보던 모델이라, 관심이 가는데, 성능은 좋아진 것 같지만 개성은 줄어들어 버렸다. 

전면부의 독특함은 대단했는데, 계기판과 몇 가지 부분만 바꾸고, 전면부의 돌출형 헤드램프를 그대로 이어줬으면 했는데, 패밀리룩 때문인지 크루즈와 비슷해졌다.


국내는 140마력, 20.kg.m 1.4 터보 엔진만 있어서 들어와서 가격이 꽤 높다.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1560만원부터 1779만원. 

스마트 패키지, 17인치 휠, 선루프까지 포함하면 1944만원까지 높아진다. 


미국내 가격도 싼 편이 아니다. 세단은 1만6020달러부터, 해치백은 1만8455달러부터 시작한다. 해치백 프리미엄 트림은 2만2090달러부터다. 

가격은 높지만 이전 세대와 비교하면 RS모델을 더 싼 가격에 사는 것으로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고 기능이 나아졌다. 달리기 성능으로 보면 나름 재미있는 차인데, 변속기가 얼마나 개선됐을지. 

무엇보다 같은 가격에 사양을 줄인 아반떼를 살 수 있고, 곧 기아차 프라이드가 나오기 때문에 아베오가 얼마나 많이 팔릴 수 있을지.

실제 타보면 좋은 차인데 성능과 별개로 가격과 그 가격의 대안으로 살 수 있는 차들 때문에 높은 판매량은 어려울 것 같다. 

아 그리고 수납공간이 너무 부족하다. 이게 개선됐는지 확인해보니 역시나...아쉽다. 


관련링크 :

한국쉐보레 

http://www.chevrolet.co.kr/vehicle/aveo-sedan-performance.gm#info1

미국 쉐보레

http://www.chevrolet.com/sonic-small-car.html








이제 구형이 될 쉐보레 아베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