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현대차 i30 VS 쉐보레 신형 크루즈 해치백

by bruprin 2016. 10. 3.


BP's : 현대차가 신형 i30으로 해치백 부문에 다시 도전하려는 것 같다. i30은 1세대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해치백으로 2세대 때는 후륜에 토션빔 서스펜션을 넣어서 지적을 받았지만(유럽형은 멀티링크) 이번 모델은 1.4 터보, 1.6 터보로 출력이 충분한데다 멀티링크를 달아줬다.


국내 해치백 부문은 폭스바겐 골프가 휩쓸다시피 하는 부문인데, 지금 판매 중단됐으니 어느 정도 기회가 있는 셈이다. 

(국산 해치백은 안팔리는데 골프는 왜 이렇게 많이 팔리는 것일까?) 


그런데, 쉐보레도 신형 아베오 해치백 이외에 크루즈 해치백이 있다. 아직 신형 크루즈가 나오지 않는 상태에서 국내 출시 여부는 모르겠지만, 미국에서는 쉐보레가 전략적으로 밀고 있는 차종이다. 


일단 크루즈해치백 강점은 예쁘다. 해치백은 2열과 트렁크를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데, 트렁크와 C필러 비율을 잘 맞추지 않으면 디자인이 이상해져버린다.

하지만 이전 크루즈에 비해 디자인이 좋아졌다. 


엔진은 1.4터보만 들어가고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쉐보레가 최근 일반 고객 대상 홍보영상을 만들고 있는데, 이번에도 해치백 특성에 맞춰 재미있게 영상을 만들었다.

해치백의 가장 큰 단점은 세단인 것 같다. 같은 모델이면 대부분 세단을 선택한다. 해치백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해치백 전용 모델만 내놓던가, 세단을 포기하게끔 예쁘게 만드는 것인데... 이번 크루즈 해치백은 충분이 예쁜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www.chevrolet.com/cruze-hatchback.html









현대 신형 i30 




3세대 i30 시승기 by WRC 헤이든 패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