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샌디스크, 8K와 360도 영상을 지원하는 SD카드 'UHS-II SDXC'

by bruprin 2016. 11. 19.


BP's : 8K와 360도 영상을 촬영하려면, 더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처리해야할 필요가 있다. 

이제 인터페이스는 상향평준화되어서 데이터 처리속도에 대한 제한이 크지 않지만, 처리해야할 데이터가 16배로 늘어난다면....

기존의 인터페이스가 감당하지 못해 저장, 이동, 변환하는데 시간이 더 많이 걸릴 수 밖에 없다 


고해상도 사진과 영상을 찍을 때 느끼는 것은 저장된 파일의 용량이 생각이상으로 크고, 변환을 하는데 인내가 필요할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4GB 정도 영상 파일을 렌더링하는데, 초기 코어i5 CPU를 사용하는 PC도 4시간 이상이 걸릴 때도 있다.


변환 전 처음으로 이미지, 영상을 저장하는 메모리카드도 마찬가지다  

초당 데이터 속도가 높아져야, 영상을 효율적으로 촬영할 수 있다. 관련시장도 커지고 있다. 


샌디스크는 8K, 360 영상을 위한 고속 입출력 메모리카드 'UHS-II SDXC'를 출시한다. 

안정된 동영상 기록을 위해 8K, 360도 고해상도 영상을 위해 설계됐다. 


신제품은 UHS 스피드 클래스 3에 해당하는 SDXC / SDHC 카드. 최고 읽기 최대 300MB / s, 쓰기 최대 260MB / s가 가능하다. 


관련링크 : https://www.sandisk.com/home/memory-cards/sd-cards/extremepro-sd-uhs-i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