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디카

[BP/IT/DICA] 가장 강력한 포베온 시그마 SD1 출시 예정

by bruprin 2011. 6. 18.



BP's : 시그마는 참 당황스러운 메이커다. 초기모델은 RAW 방식 사진만 촬영이 가능하고, 그 조작성과 반응성은 필름카메라에 익숙한 사람들도 인내심을 시험하게 만든다. 
 하지만 포베온이 만들어주는 결과물을 보면 할말을 잃게 만드는 독특한 업체. 
 DP1과 DP2는 어떻게 하면 이렇게 느리고, 나쁜 LCD를 만들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해할 수 없는 조작성을 제공한다. 반면 벽돌만한 이 카메라에 탑재된 포베온이 강렬한 원색을 표현해주기 때문에 캐논이나 니콘에서는 느낄 수 없는 독특한 경험도..
(사실 판매량을 보면 어떻게 이렇게 조금 팔고도 회사가 살아남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한다. 그것은 서드파티용 렌즈를 판매해서 본체 개발 비용을 뽑았을 것) 

 SD1은 그동안 시그마가 진행한 포베온 기술력의 정점에 서있다. 이미 조작성에 대해서는 충분히 견딜 수 있을만큼 내성을 만들어 줬기 때문에 어느 정도만 해줘도 기존 사용자들에게는 호평을 받을 것이다. (물론 새로운 사용자들은 몇 번이고 던지고 싶은 욕망을 참아야 할지 모른다) 

아직 발매전이기 때문에 써볼 수는 없지만 요도바시에 올라온 리뷰를 보니 역시나 강렬한 색감이 구매욕을 자극한다. M9을 살 수 있는 가격이기 때문에 좀 고민이 되긴 하지만. 

아무튼 캐논, 니콘 천하에 이런 제품도 하나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  



시그마 SD1 소개 홈페이지 
http://www.sigma-sd.com/SD1/message.html

요도바시 SD1 리뷰 
http://image.yodobashi.com/catalog/magazine/20110610-001/SD1/index.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