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혼다가 인도 삼륜택시 배터리 공유 서비스 사업에 2022년부터 진출한다고 발표.
혼다는 전동 삼륜택시에 탑재하는 배터리 공유 서비스 사업
혼다는 자사 바이크에 탑재하는 '모바일 파워 팩 E(Honda Mobile Power Pack e)'를 공유해 현재 내연기관인 삼륜 택시를 전동화하는 것까지 추진한다.
혼다는 이를 위해 2021년 2월부터 인도에서 30대의 전동 삼륜 바이크(릭샤)로 20만 km 이상의 주행 실험을 마쳤다.
향후 혼다는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을 곳곳에 설치해 배터리를 교체하면서 전동 릭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인도 일부 지역에서 시작해서 향후 서비스 지역을 넓혀갈 예정.
혼다는 모바일 파워팩의 소형, 이동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인도에서 배터리 공유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다고 발표.
영상에서 보면 릭샤에 4개의 모바일 파워 팩 E가 탑재된다.
이게 전체 사용하는 것인지, 2개는 예비인지 모른다.
무게가 10kg으로 이거 가는 것이 일일 것 같다는 생각도.
영상을 보면 이렇게 자동판매기와 같은 충전 스테이션에서 사용자 인증을 하고
자신의 배터리를 뽑아서
충전된 배터리와 교체한다.
건전지를 갈아끼우듯 사용할 수 있는데
충전이 부담되는 상황에서 이런 방식은 꽤 괜찮아 보인다.
하지만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했을 때
역시 자동으로 되는 것이 가장 좋은 듯.
참고로 모바일 파워 팩 E는 1.3kWh 이상의 대용량 전력을 저장할 수 있는 착탈식·가반형의 리튬 이온 배터리.
크기는 약 298×177.3×156.3. 10.3kg 무게에 한번 충전에 5시간이 걸린다.
정격 전압은 약 50.26V, 정격 용량은 26.1Ah/1314Wh
이 배터리는 혼다의 전기 바이크 자이로 캐노피 e에도 탑재돼 있다.
참고로 모바일 파워 팩 E 2개를 사용해 77km 주행이 가능.
적어도 한 개에 77km는 주행이 가능해야 더 잘 쓰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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