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김실장님께서 구입하신 토요타 RAV4 를 볼 때마다....일본 자동차 업체들 위력을 느낀다. (물론 혼다 CR-V도)
일본차 특성이겠지만. 디자인도 성능도...크게 인상적이지 않는데..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편안해진다는 것이다.
 가솔린이라서 조용하고 진동도 없고...3만km 정도 타셨는데 아직도 한번도 속을 썩힌 적이 없다고 한다.
 하긴, 만약 국내에 토요타나 혼다가 일본 수준 가격으로 차를 내놓는다면 현재 80% 이상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현대기아차 시장은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
 최근 엔고 때문에 가격 부담이 높아졌는데...그럼에도 차가 팔리지 않아서 일본차 업체들은 가격 인하를 계속하고 있다. 그만큼 비싸게 받았다고 봐야하는 것일까? 
 그만큼 국내 자동차들 경쟁력이 높아졌다고 볼 수도 있다. 

 하지만 현재 절대적으로 낮은 수입차 점유율을 본다면 수입차 가격이 더 낮아지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또 수입차 업체들이 프리미엄 이미지에서 손해보려하지 않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는 것에 대한 부담감도 안고 있다. (자국내에서 보면 내수차인데 뭘,,,,)

좀 더 많은 자동차 모델이 국내 들어와야할텐데...모두들 눈치만 보는 상황... 

아 토요타 RAV4 아주 좋다 :)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2011.11.10 10: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2011.11.11 09: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