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CAR] 토요타 시에나...현대자동차 i20

by bruprin 2011. 11. 14.



BP's : 클릭이 너무 저렴해서 그럴까? 클릭이 단종되고 후속작인 i20은 국내에 출시되지 않고 있다.
 1.2 1.4 가솔린, 1.4, 1.6 디젤이 있는데 신흥시장 쪽에 인기가 좋다고 한다. 국내에 차종도 별로 없는데 내주면 좋겠지만. 나올 생각은 없는 것 같다.
 소형차 경우 안팔린다고 하는데 클릭 디젤 모델은 아직까지 중고시장에서 인기가 있는 것을 보면 그건 아닌 것 같다. 하긴 아예 그 가격에는 경차를 선택하는 비중이 높겠지만..일단 디자인이 가장 문제인 것 같다. 작으면서 이쁜차를 찾기가 힘들다. 작은 차라서 귀여운 그런차를 좀 만들어 주면 좋겠는데..

 이날은 시에나 행사날이었는데 내부에 보니까 수출 대기 중인 차 중에 i20이 있었다. 클릭보다는 훨씬 경쟁력 있어 보였는데. 국내에도 좀 내놨으면...

아 시에나는...가족용으로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가격은 조금 높다.



시에나 출시. 미국서 수입되는 모델로 앞으로 출시될 캠리도 미국 인디애나 공장에서 들여온다고 한다.


시에나....카니발 밖에 없는 국내 밴 시장에서 가격만 조금 낮아지면 좋겠다. 편의사양 줄이고 3000만원대로 내놨으면 좋았을텐데..디자인은 좋다.


2열시트가 포인트....1등석 표방하는 좌석...


3열은 뒤에 숨어 있다. 아 캠핑용으로 딱인 것 같은데...


매번 그렇지만...행사중에 딴짓을....뒤쪽에 수출용 차들이 있어서 구경을 갔다.

이때가 아니면 언제 평택항 안에 들어와 보겠는가


쌍용차가 많이 보였다. 다행이다. 좀 많이 팔렸으면....


이 액티언 스포츠.....해외에서 인기가 꽤 많다고 한다.,

아 그런데 그 근처에서 못 보던 차..


i20이다...나름 귀엽다. i30 축소판...



사실 이 정도 차만 있어도 충분히 쓸만한데...


툭별한 개성은 없지만 무난한 구성...


해치백이니 유용할테고..


국내에도 하나의 선택을 더 생기기를...


일단 도로가 더 재미있어 질 것 아닌가..


안을 둘러본다. 아주 아주 간소한 구성. 모두다 수동이고. 쓸데 없는 편의사양들은 모두 삭제되어 있다.

그런데 사실 편의사양이란 것 ....선택할 수 있게 해야 하는데...선택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드니...


뒷문도 조작이 안됨.


계기판도...기본만...


수동이다. 내부 구성도 아주 직관적이다.

벤가 i20 같은 차량들...국내에도 들어올 수 있기를. 아 씨드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