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joy/Book

[BP/BOOKS] 주기자

by bruprin 2012. 4. 8.

 

주기자 출간 2012년 3월 29일. 346쪽 1만3500원.

yes24 : http://www.yes24.com/24/goods/6689611

추천 : ★★★★★

BP's : 나는 꼼수다를 통해 잘 알려진 시사인 주진우 기자의 취재 뒷 이야기. 크게는 검찰, 삼성, 종교 이 세가지에 대해서 나눠져 있으며. 실제 지면에 공개되지 않은 이야기들이 재미있게 잘 서술돼 있다. 어떻게 보면 그 어떤 사회평론서보다 사실적으로 세상이 어떻에 돌아갔었는지에 대해서 엿볼 수 있는 책. 나꼼수 멤버들이 낸 책중에 가장 재미있게 뵀다.

사건이 발생하면 실제 내용은 누군가의 시점에 의해서 각색된다. 사실을 기반으로 한 객관적인 정황을 늘어놓아야 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어떤 사실을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게 서술하는 일들은 거의 불가능하다. 그 과정에 참여자가 많을 수록 왜곡은 더 심해지고 중요한 것과 덜 중요한 것, 진실과 느낌이 뒤죽박죽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 것들이 모이다보면 진짜가 가짜가 되고, 가짜가 진짜가 되는 경우도 허다하다. 굵직 굵직한 사건에 대해서 '이것이 팩트다' 라는 대문으로 설명을 해놨는데. 마치 취재현장에 있는 것과 같이 흥미진진한 내용.

그리고 아무도 쓰지 않는. 아무도 건드리지 않는 순복음교회 조용기 목사나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에 대한 내용, BBK에 대해서 쓴 내용 역시. 짚고 넘어갈만한.

4.11 총선 투표독려 영상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