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joy/Book

[BP/BOOK] 13계단

by bruprin 2012. 4. 25.

 

BP's : ★★★★☆ 이런 이야기를 짜 낼 수 있다는 것이 참 경이롭다. 

 신선배와 추리소설 얘기를 하다가 강력 추천을 주장하시길래 한걸음에 달려가서 구입. 47회 에도가와 란포상 후보작 중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당선된 작품이며 미야베 미유키의 추천사를 보고 책을 읽기도 전에 안심했다. 
 주인공들의 한계 상황에 대한 적절한 제시, 마치 주인공들의 옆에서 사건의 진행을 지켜보는 듯한 느낌은 아마 작가인 다카노 가즈야키가 영화와 TV 부문에서 일하다가 나중에 등단한 특이한 사례 때문인 것 같다. 각 장면 장면이 뮤직비디오나 영화처럼 구성되어 있다. 살짝 지루한 전반부에 비해서 후반부는 빠르게 진행돼 긴박감을 느끼게 만들어 준다. 

인기에 힘입어 영화도 만들어졌다는데 아쉽게도 구하지를 못해서 못 봤다. 일본의 장동건 소리마치 다카시 가 주연을 했음에도 좀 부족했다는 평가.



다카노 가즈아키 
 
다카노 가즈아키는 1964년 도쿄에서 태어나 1985년부터 영화, TV 등 촬영 현장에서 경험을 쌓았다. 이때 일본 영화계의 거장 오카모토 기하치 감독에게 사사했다. 1989년 미국으로 건너가 LA 시티 컬리지에서 영화 연출, 촬영, 편집을 전공하다가 91년 중퇴한 뒤 귀국한다. 귀국 후 영화, TV 등 각본가로 활동하다가, 2001년에 처녀작인『13계단』으로 제47회 일본 최고의 추리소설상인 제 47회 에도가와 란포 상을 수상했다. 저서에는 『그레이브 디거』, 『K.N의 비극』, 『유령 인명 구조대』 등이 있다. 

그의 데뷔작인 『13계단』은 각종 법정 참고서 등 방대한 자료들을 철두철미하게 조사하여 작품 전반에 극도의 현실성을 부여했던 사건 조사가 꼼꼼한 작가의 면모를 엿보게 한다. 이 책은 일본 추리 문단에 등장한 이후 에드가와 란포 상 최초의 만장일치 수상, 최단기간 100만부 돌파라는 신기록을 갱신할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http://www.yes24.com/24/Goods/1935338?Acode=101

다카노 가즈야키 작품들 

http://www.yes24.com//SearchCorner/Result?domain=ALL&author_yn=Y&query=%b4%d9%c4%ab%b3%eb+%b0%a1%c1%ee%be%c6%c5%b0


영화 13계단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37763


 

태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