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101

[BP/IT] 어벤져스 아이언맨 드론 BP's : 어벤져스 엔드게임 인기에 맞춰서 어벤져스 아이언맨 미니 드론이 출시. 이거 원래 있었던 것인데, 어벤져스 때문에 부각. 기능은 똑같다. 생긴 것이 아이언맨 스타일. 알리익스프레스나 뱅굿, 기어베스트 같은 곳에서 보면 이런 제품들이 나온다. 미니 드론이기는 하지만 프로펠러가 빠르게 회전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가지고 놀기에는 부적합. 위 아래로 움직이는 드론도 있다. 이건 조작은 상하만 가능. 알리익스프레스 링크 2019. 4. 30.
[BP/IT] 맵카메라 디지털카메라 판매 순위. 1위 리코 GR III BP's : 리코 GR III가 확실히 잘 나온 것 같다. 일본 카메라 전문 매장 맵카메라가 매월마다 판매순위를 발표하는데, 리코 GR III가 2위인 캐논 EOS RP보다 판매량 기준으로 두 배 이상 차이를 보이고 1위를 차지. 렌즈 · 센서 · 화상 처리 엔진 등 핵심 부문이 개선돼 부팅 속도와 AF가 개선된 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 다른 순위권 제품들은 메인 카메라와 경쟁을 하는데 리코 GR III는 메인카메라와 서브카메라로도 충분히 가치를 인정받은 것 같다. 리코 GR II 경우에는 결과물은 마음에 들었는데, AF 때문에 아쉬움이 있었다. 리코 GR III에서는 이런 불편을 확실히 개선해 인기. 2 위 캐논 'EOS RP' 3 위 소니 "α7 III' EOS RP는 발매 초기에는 예상보다 .. 2019. 4. 30.
[BP/GAME] 세가 '팀 소닉 레이싱' BP's : 세가게임스가 5월 21일 PS4, 스위치, 스팀으로 발매 예정인 레이싱 게임 '팀 소닉 레이싱' 신작 애니메이션을 공개. 소닉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짧은 에니메이션.(이런 노력으로 게임을 더 잘만들길...) 이 채널을 보면 애니메이션이 시리즈로 올라오고 있다. 광고도 없어서 어린이들이 보기에 괜찮은 유튜브 플레이 리스트. 정작 중요한 것은 게임인데 뭔가 그 외적인 부분에 치중해 있는 느낌. 역시 강력한 경쟁 게임인 마리오카트와 비교할 수 밖에 없는데. 예전 마리오 VS 소닉 때처럼. 뭔가 새로운 것은 시도하고 있는데, 확실한 차별화가 되기는 어려워 보인다. 그래픽은 멋지지만, 레이싱 게임에서 중요한 가속감과 밸런스를 어떻게 할지. 관련링크 : http://sonic.sega.jp/SonicC.. 2019. 4. 30.
[BP/WU] 유니클로 '명탐정 코난', 'HUNTER × HUNTER' 티셔츠 BP's : 유니클로가 애니메이션, 만화를 테마로 한 티셔츠 'MANGA UT'를 출시. 가격은 990엔. 키즈 790엔. 이번에 나오는 제품은 명탐정 코난, 나루토, 유유백서, HUNTER × HUNTER, 우루세이 야츠라, 란마 1/2, 이누야사 등도 포함. 국내도 출시를 기대. 관련링크 : https://www.uniqlo.com/jp/store/feature/uq/ut/mangaut/ 2019. 4. 29.
[BP/IT] 고양이를 위한 IoT 하우스 BP's : IoT 확산이 주춤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 이유는 IoT 자체의 동력이 떨어져서가 아니라. IoT가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기 때문. 이전에는 호들갑스럽게 내세웠던 기능들이 '그거 안되는게 이상한거 아닌가?"라는 분위기로 바뀌고 있다. 스마트폰 혁명. 아니 아이폰이 시작한 혁명은 그동안 비싼 가격 때문에 적용하지 못했던. 많은 센서와 모듈의 가격 하락을 가져왔고, 비용보다 효용이 우선하는 변화를 만들었다. 아직 보안이나 필요 이상의 기술이 적용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문제도 있지만. 결국 IoT는 불편을 줄이기 위한 것이니 피할 수 없는 물결이다. 전혀 이런 부분이 필요 없을 것 같은 부분에서도 IoT가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반려동물 관련. 사람이 항상 지켜볼 .. 2019. 4. 29.
[BP/GAME] 사무라이 쇼다운. 타치바나 유쿄(SAMURAI SPIRITS 'UKYO TACHIBANA') BP's : SNK가 6월 27일 PS4, 엑스박스원용으로 출시 예정인 '사무라이 쇼다운(SAMURAI SPIRITS)' 타치바나 우쿄 소개 트레일러를 공개.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아서, 체험회도 진행하고, 출시 이전 행사가 활발하다. 스트리트 파이터2가 격투 게임의 장을 연 뒤에, 많은 대전격투 게임이 쏟아졌는데, 대부분 아류였다. 뭔가 자신만의 색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스트리트 파이터2를 모방한. 하지만, 사무라이쇼다운은 그런 게임들과 달리 자신의 색을 제대로 낸 게임이었고, 이후에 일섬이나 14연참 같은 시스템은 스트리트 파이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부분. 실제로 게임을 해봐야겠지만, 리메이크가 아주 훌륭히 만들어진 것 같다. SNK 홈페이지 株式会社SNK 好評発売中のNintendo Switch™、P.. 2019. 4. 29.
[BP/ETC] 무인양품 아날로그 걸이 시계 BP's : 무인양품이 출시하는 제품들을 보면 독특한 것들이 많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고, 디자인 괜찮고. 어디에나 둬도 어울리는.. 예전에는 가격이 비쌌는데, 이제 우리나라도 가격이 적당하다. (물론 세일 할 때) 이 무인양품 시계는 본체 뒷면에 회전 후크를 갖추고있는 아날로그 시계. 선반 등에 두고 사용하다가, 후크를 이용해서 어딘가에 걸어서 쓸 수 있다. 크기는 약 85.5 × 39.5 × 86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130g (배터리 포함). 전원은 AA 형 1 개. 방수 방진 기능은 IPX4. 관련링크 : https://www.muji.net/store/cmdty/detail/4550182114317?searchno=5§ionCode=S10907 2019. 4. 28.
[BP/IT] 스플래툰이 보드게임으로 '스플래툰 리버시' BP's :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이 얼마나 흥행했는지는 판매량이나 수익으로도 알 수 있지만 얼마나 많은 부가 상품이 나오는지로도 알 수 있다. 스플래툰은 캐릭터 상품으로 다양하게 나와서 게임의 성공을 가늠할 수 있는데, 문구와 패션 제품을 넘어서 이번에는 무라오카에서 보드게임 리버시로 출시. 가격은 1000엔. 원래 리버시는 나름대로 좋지만, 이런 변종?도 괜찮은 것 같다. 다음번 일본 갈 때 구매 리스트 1번으로.. 관련링크 : http://muraoka-toy.co.jp/item_d.php?id=168 2019. 4. 28.
[BP/ETC] 피규어 팜 - 부산 중앙역 피규어 샾 BP's : 부산 같은 곳은 서울 못지 않게 피규어점이 잘 되어 있다. 하긴, 예전에도 보따리 상들이 배를 타고 일본에서 발매 당일 게임을 가지고 오는 곳이었으니.. 중앙동에는 피규어팜이라는 아주 멋진 피규어 상점이 있는데 원피스, 드래곤볼, 하이큐, 마블까지 피규어들이 전시돼 있다. 원피스 피규어가 가장 많은 듯. 가격도 괜찮다. 굳이 발품팔지 않고 사도 될만한 가격. 사진도 마음대로 찍을 수 있다. 2019. 4. 28.
[BP/IT] 소니. 'α7R III', 'α7 III' 지원 블루투스 리모컨 BP's : 최근 카메라를 쓰면서 리모컨(릴리즈)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 이유는 셔터를 누를 때 카메라가 떨릴 수 밖에 없기 때문 사진이나 영상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 이건 디지털카메라를 쓰는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 이를 의식해서인지 소니가 무선 리모콘 'RMT-P1BT'를 출시, 가격은 7000엔. 이 제품은 블루투스 방식 리모컨. 카메라의 AF-ON, 사진, 영상 촬영, AF렌즈의 초점 조절이 가능. 최대 약 5m의 거리에서 조작 할 수 있다. 지원하는 제품은 'α7R III', 'α7 III'이고 이후 'α9', 'α6400' 에도 사용이 가능할 예정. 소니 디지털카메라들은 스마트폰 앱으로 연결해서 원격으로 조작이 가능하지만, 사실 이건 사용하기가 아주 귀찮다. 작품 .. 2019. 4. 27.
[BP/AUTO] 르노 캉구 EV 컨셉 BP's : 르노가 2020년 출시 예정인 신형 캉구 전기차 컨셉카(Kangoo ZE Concept)'를 공개. KANGOO ZE Concept는 EV (전기 자동차) 소형 상용차. 못생긴 전면 디자인이 호감적인 모습으로 바뀌었다. 컨셉카로 자세한 사양은 나오지 않았지만, 기존 캉구 자체가 상품성이 좋았기 때문에 신차도 인기를 끌만할 것 같다. 상용차라서 전기차는 주행거리가 더 길어야 할 것 같은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오히려 주행거리를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가 더 적합할 수 있다. 하루 주행거리가 300km 정도만 되어도, 업무를 마치고 바로 충전을 할 수 있고, 상용차는 연료비가 매우 민감하니 총소유비용을 계산해서 전기차를 선택할 수 있다. 우리나라 전기차는 상용차 부문이 약한데, 해외 자동.. 2019. 4. 27.
[BP/IT] 타니타 원피스 콜라보 체중계 'C-202-OP' BP's : 타니타의 원피스 콜라보 체중계 원피스 캐릭터가 체중계에 그려져 있을 뿐 아니라. 체중을 잴 때 관련 내용이 원피스 캐릭터 음성으로 나온다. (대신 가격이 비싸다. 18500엔) 크기는 352 × 300 × 37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1.6kg. 전원은 AA 건전지 4 개를 사용. 측정 항목은 '체중 / 체지방률 / BMI / 내장 지방 레벨 / 근육량 / 기초 대사량 / 신체 나이 / 추정 골량 / 몸 수분율'로 원피스 캐릭터가 상황에 맞는 음성으로 건강 관리를 해준다. 예를 들어 내장 지방 레벨이 높으면, 원피스의 조로가 '내장 비만인거 알고 있냐~'라고 이야기를 해준다. 음성은 실제 원피스 성우들이 맡았다고. 관련링크 : https://fandays.jp/product.. 2019. 4. 27.
[BP/AUTO] JBL. 자동차 스페어 타이어 공간을 이용하는 차량용 우퍼 'BASSPRO Hub' BP's : JBL이 재미있는 제품을 내놨다. 자동차 스페어 타이어 공간을 이용하는 차량용 우퍼 'BASSPRO Hub' 가벼운 유리섬유를 사용한 279mm(11 인치), 200W (최대 400W) 클래스 D 앰프를 내장. 스페어 타이어 안쪽에 둘 수 있는 크기로 나사에서 함께 체결해 간단히 고정할 수 있다. 15인치 195mm 폭 이상의 스페어 타이어의 안쪽에 장착이 가능. (스페어 타이어가 없으면 이것부터 필요할 것 같다) 스페어 타이어의 내부 공간을 활용하기 때문에 공간활용성이 좋고, 박력있는 저음이 가능. 운전석에서 저음을 조정할 수 있는 유선 리모콘이 포함. 주파수 특성은 30 ~ 150Hz 크로스 오버 주파수는 50 ~ 150Hz. 크기는 360 × 165mm (지름 × 높이), 중량은 약 9.. 2019. 4. 27.
[BP/AUTO] 공유 전동 킥보드 '킥고잉(Kick Going)' BP's : 강남역 ~삼성역 사이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공유 전동 킥보드 서비스 '킥고잉' 판교를 비롯해 서울 강남, 여의도, 마포, 잠실 등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고, 올룰로라는 우리나라 업체다. 이외에도 더 스윙이라는 업체가 공유 전동킥보드 사업을 준비 중이다. 공유자전거처럼 일정 시간동안 비용을 내고 빌려타는 공유 전기 킥보드. 일단 운전면허증(원동기 이상이 있어야 함)과 신용카드로 회원 가입을 한 뒤 앱을 다운받고, 킥보드를 QR코드로 스캔 한 뒤에 다 타고 나서 앱으로 반납 해주면 끝. 충전은 올룰로에서 돌아다니면서 한다. 요금은 기본료 5분에 1,000원이고 1분을 넘길 때마다 100원씩 추가. 전동 킥보드 가격이 여전히 비싼데, 짧은 거리를 이동할 때 쓸만한 이동수단이다. 6개월에 1만원인.. 2019. 4. 26.
[BP/IT] 스마트 워치 - 페블 타임(Pebble Time) BP's : 2013년 페블테크놀로지가 킥스타터를 통해 스마트워치 '페블'을 내놓을 때만해도 시계 시장이 재편될 줄 알았는데. 여전히 사람들은 스마트워치를 차는 사람도 있고, 그냥 시계를 차는 사람도 있고. (둘 다 차는 사람도 있다. 양 팔에....이검 무슨...) 애플워치, 갤럭시기어가 등장하면서 이 시장도 양 쪽으로 쏠리기는 했어도. 페블은 나름 의미가 있었다. 일단 다른 스마트워치에 비해 기능이 제한적이긴 하지만. 기본적인 기능은 되고, 일단 충전을 일주일에 한번만..(컬러는 3~5일에 한번)하면 되니. YE가 가지고 있는 페블 타임을 잠시 만져봤는데, 역시나 잘만들었다. 핏빗이 인수해서 이제 나오지는 않겠지만. 여전히 잘만든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 페블스틸은 귀찮아서 한글화를 안했는데, Y.. 2019. 4. 26.
[BP/WU] 레고를 뛰어넘는 레레 '어벤저스' BP's : 지인께서 황학동에서 거금을 주고 구입하신 어벤저스. 레고로 이런 것도 나오나? 하고 보니...중국판 LELE 닥터스트레인지, 헐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등 다양한 영웅들이 있고, 엑스맨도 껴 있다. 만듦새는 딱 가격 만큼인데.. 그래도 이렇게 한자리에 모아 놓으니 그럴듯하다. 헐크는 다른 캐릭터보다 큰데, 이 정도 크기로 나왔으면 좋은 듯. 아기자기해서 간단히 전시하기에 괜찮다. 혹시나 해서 알리익스프레스를 찾아보니. 눈물이.. ㅠ ㅠ 알리익스프레스 가격은 알리지 말아야겠다. 알리익스프레스 2019. 4. 26.
[BP/AUTO] 접이식 전기자전거 Ternbicycles 'Vektron' BP's : 전기자전거 보급의 걸림돌은 가격, 무게, 항속거리인 것 같다. 현재 2가지를 만족하는 자전거들은 나왔지만. 이 3가지 항목을 모두 만족하는 자전거는 없다. 무게가 가볍고, 항속거리가 길면 가격이 높고, 가격이 저렴하면 반대로 냉장고 만큼 무겁거나 조마조마하면서 타야할만큼 항속거리가 짧다. 턴바이시클즈가 만든 벡트론(Vektron)은.무게와 항속거리를 어느 정도 만족한 전기자전거. 접히기도 한다. 하지만, 가격이 3000달러에 육박. -_-; 이 정도 가격이면 전기자전거가 아니라 스쿠터도 넘볼 수 있기 떄문에. 뭔가 아직 시기상조인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 벡트론은 보쉬 드라이브 유닛 'Active Line Plus'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100km 주행이 가능하다. 뚜르드 한강 을 달리.. 2019. 4. 26.
[BP/AUTO] 토요타 '프로에이스' BP's : 국내에 제발 들어와 줬으면 하는 차 중에 하나가 미니밴. 르노 캉구와 같은 카렌스 크기의 미니밴이다. 대신 전고가 높고, 2열 슬라이딩 도어로 활용성이 높은 차량. 유럽에 가면 이런 차로 캠핑다니고, 상용으로 잘 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원래 이런 차들은 르노와 시트로엥 같은 업체들이 주로 판매했는데, 도요타가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도요타가 4 월 30 일 영국 버밍엄에서 개최되는 상용차쇼에서 신형 소형 상용차 '프로에이스 시티(PROACE CITY)'를 공개할 예정. 디자인을 보면 알겠지만, 르노 캉구를 상당히 벤치마킹 한 것 같다. 프로에이스시티는 도요타가 푸조시트로엥과 공동 개발한 차량으로 2020년 유럽에 출시 예정. 승용형과 밴 타입으로 출시되며 차체 크기는 밴 타입이 4403.. 2019. 4. 25.
[BP/IT] 도트가 귀엽다. 소닉 더 헤지혹, 록맨 마우스패드 BP's : 예전에. 하드웨어 성능이 세대마다 큰 차이를 낼 때. 그래픽이 얼마나 더 세밀하게 표현되는지가 관건이었다. (그건 지금도 마찬가지이기는 하지만) 그래서, 도트가 보이는 그래픽은 구식처럼 취급 받았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도트의 느낌이 세련되어 보이고, 감성적으로 보인다. 게이밍 기기 전문업체 스틸이 소닉더 헤지혹, 록맨 디자인을 적용한 마우스 패드를 일본 한정으로 출시. 가격은 크기에 따라 2000엔 또는 1500엔. 이게 그려져 있다고 마우스가 잘 움직이고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너무 귀엽다. 관련링크 : https://jp.steelseries.com/gaming-mousepads 2019. 4. 25.
[BP/IT] 레이저의 17인치 게이밍 노트북 '레이저 블레이드 프로 17(Razer Blade Pro 17)' BP's : 이제 게이밍 노트북은 레이저의 대표 제품이 된 것 같다. 레이저의 17인치 게이밍 노트북 '레이저 블레이드 프로 17(Razer Blade Pro 17)' 가 발표 최소 가격은 2,499 달러부터 시작. 사양은 Core i7-9750H 6 코어 / 12 스레드의 CPU, 기본 클럭은 2.6GHz, Turbo Boost 클럭은 4.6GHz. GPU는 GeForce RTX 2060 / RTX 2070 with Max-Q (2,799 달러) / RTX 2080 with Max-Q (3,199 달러)에서 선택할 수 있다. 메모리는 2,667MHz DDR4 16GB. Intel XMP를 지원해 최대 3,200MHz 구동 / 64GB까지 지원. 스토리지는 기본적으로 512GB PCI Express SS.. 2019. 4. 25.
[BP/IT] 휴대용 날개 없는 선풍기 BP's : 이제 휴대용 선풍기는 필수 아이템. 여름이 다가오니 하나씩 준비해야할 때가 됐다. 이전에는 그냥 충전식으로 작은 선풍기면 됐는데, 스마트폰 충전, 스탠드에 세울 수 있는 제품, 다이슨 선풍기처럼 날개 없는 휴대용 제품까지 등장. 몸에 가까이 두고, 일부 제품은 배터리 문제가 많기 때문에, 국내 출시 제품 경우에는 전자파 인증 등을 받은 제품, 어느 정도 브랜드가 있는 제품이 좋다. 예쁘기만하고 선풍기 기능은 별로인 제품도 있음. 클립형에 좌우로 회전하는 제품도 있는데. 올해 아이디어를 넣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 2019. 4. 25.
[BP/AUTO] BMW 'MINI 60 YEARS EDITION' BP's : 미니가 탄생 60주년을 기념해 'MINI 60 YEARS EDITION'을 출시. 미니 특유의 주행 감성인 '카트 느낌'을 그대로 이어오면서, 60주년 전용 로고와 문양을 적용. 3도어, 5도어로 출시되며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메탈릭', '미드 나잇 블랙 메탈릭', '문 워크 그레이 메탈릭' 3색으로 출시. 루프와 사이드 미러 캡은 '페퍼 화이트'를 적용. 17 인치 전용 알로이 휠은 로고와 마찬가지로 줄무늬 모양을 모티브로 디자인. 인테리어는 고급 실내 공간을 갖추고, 시트, 스티어링, 인테리어 패널, 도어 실 플레이트 같은 곳도 60 주년 로고를 사용해 내외장 모두 60주년 기념 모델을 느껴지게 했다. 기능면에서는 '카메라 & 파킹 어시스트 패키지', '크루즈 컨트롤' 등을 포함. 쿠퍼.. 2019. 4. 24.
[BP/IT] 티셔츠에 붙일수 있는 '휘는 디스플레이' BP's : 료올(Royole)이 개발한 휘는 디스플레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용도에 사용되고 있는데, 료올은 광고와 패션에 적용하기로. 로욜은 플렉서블 전자회로를 제조하는 미국 기반의 중국 기업으로 2012년 스탠퍼드 졸업생들에 의해 설립. 미국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에 본사가 있으며, 홍콩과 중국 선전에도 사무실이 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이런 제품말고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여러 가지 제품이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도.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가 접힐 때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출시가 연기될 수도 있는데. 아직 료올도 그런 부분에 쓰일 정도의 휨은 개발하지 못한 듯. 료올이 티셔츠에 적용하는 제품은 두께 0.01mm의 OLED. 7.8 인치로 1,920 × 1,440 해상도. 터치 기능에.. 2019. 4. 24.
[BP/IT] JBL. 어린이를 위한 팝 블루투스(Bluetooth) 스피커 'JBL JR POP' BP's : JBL에서 발랄한 색상의 블루투스 스피커 'JBL JR POP'를 출시. 신제품은 어린이를 위한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 스피커는 38mm 지름 앰프 출력은 최대 3W. 최대 약 5 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 벨트나 가방에 걸 수 있게 스냅 버튼식 스트랩을 적용. 케이스 모서리가 없는 소재로 TPU(열가소성 폴리 우레탄)를 적용해 흠집이나 손상에도 강하다. IPX7의 방수 기능도 탑재. 전원을 켜면 화려하게 LED가 작동. 야간에 식별할 때도 좋다. 아이들이 자신만의 제품으로 만들 수 있도록 스티커가 포함. 크기는 75.5 × 39.7 × 87.8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121.2g. Bluetooth 버전 4.2 (Class2) 프로파일은 A2DP, AVRCP. 마이크로 US.. 2019. 4. 24.
[BP/IT] 앤커. 최대 100W 출력을 지원하는 USB C 2 X USB 2 충전기 BP's : 충전기가 USB에서 USB Type-C로 바뀌고 있다. 아무래도 USB Type-C 제품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 아주 긴 기간 동안 USB와 USB Type-C 가 함께하겠지만.. 아무튼 방향은 USB Type-C로 가고 있다. 앤커가 USB Type-C / A 포트를 각 2 개 갖춘 최대 100W 출력의 USB PD 충전기 'Anker PowerPort Atom PD 4'를 출시. 아마존 재팬에서 가격은 9,999 엔. 신제품은 USB-C 포트와 USB-A 포트를 각 2 개 갖춘 USB PD 충전기. 맥북 프로(MacBook Pro) 또는 맥북 에어(Air), 태블릿 PC USB-C 기기 2 대와 스마트 폰 등 USB 기기 2 대. 총 4 대를 동시에 충전 할 수있다. 이런 제품에서 중요.. 2019. 4. 24.
[BP/IT] 세계 최초 자동 빨래 접기 기계 개발을 주장한 '세븐드리머 파산' BP's : 세계 최초의 전자동 의류 접는 기계 '랜드로이드(laundroid)'를 개발해온 일본 IT업체 세븐드리머가 파산 절차에 돌입. 부채는 22억 5,000 만엔. 세븐드리머는 2014년 설립 후 의료와 로봇 분야에서 연구 개발을 진행해 왔다. 회사는 2015년에 세계 최초로 전자동 빨래 접는 기계 '랜드로이드' 컨셉 모델을 공개했고, 파나소닉, 다이와하우스공업과 공동 개발한다고 밝혔다. 당시에는 의류를 넣으면 의류를 알아서 스캔하고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접고, 분류해주는 것. 각 옷의 소유자별로 구분도 가능하다고 발표했었다. 영상은 그럴 듯 했는데. 과연 이런 제품이 필요한가? 그리고, 너무 비싸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역시나. 제대로 된 제품 하나 나오지 못하고 파산. 회사는 2017 년 .. 2019. 4. 23.
[BP/GAME] 세가, PS4 / 닌텐도 스위치용 '도쿄 2020 올림픽 The Official Video Game' BP's : 세가에서 플레이 스테이션 4 / Nintendo Switch 용 올림픽 공식 스포츠 게임 '도쿄 2020 올림픽 The Official Video Game'를 올림픽 1년 전인 7 월 24 일에 발매. 가격은 4,990 엔. '도쿄 2020 올림픽 The Official Video Game'은 누구나 도쿄 2020 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제작한 스포츠 게임. 총 16종목의 게임이 준비돼 있다. 일본에서 도쿄 올림픽에 많은 공을 들이는 듯. 그런데, 캐릭터들이 정이 안간다. 너무 사실적인 부문에 신경을 쓴 것 같은데. 마리오&소닉 베이징 올림픽이나 코나미의 하이퍼 트랙이 더 친숙해 보임. 관련링크 : https://www.olympicvideogames.com/jp/ 2019. 4. 23.
[BP/GAME] 추억의 오락실을 집으로 - 캡콤 홈아케이드(Capcom Home Arcade) BP's : 어릴적 꿈은 오락실 주인, 영화관 주인이었다. 하루 종일 오락실에 있고, 극장에 있어도 심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친한 친구와 둘 중에 누가 꿈을 이루든지, 서로 돈 받지 않기로...했는데. 넷플릭스, 스팀 덕분에 사실상 이제는 누구나 오락실 주인, 극장 주인의 행복을 어디서나 누릴 수 있다. (물리적인 공간이 주는 부분을 제외하고..) 하지만, 예전의 오락실에서 느끼던 조이스틱의 맛은... 키보드나 조이패드로는 느끼기 어렵다. 그래서, 큐텐이나 지마켓, 쿠팡 등에서 판매하는 월광보합이라는 에뮬레이터를 구입해서 어릴적 꿈을 실현시키기도 한다. 이런 시장을 내다봤는지, 최근 복고품 게임기 시장을 들여다보는 캡콤이 자신들의 오락실 게임을 모으고, 2인용 조이스틱을 단 캡콤 홈아케이드(Capcom .. 2019. 4. 23.
[BP/IT] 마법진 무선 충전기 'MAGIE CERCLE 무선 충전기 (HMCL-001)' BP's : 마법진 무선 충전기 'MAGIE CERCLE 무선 충전기 (HMCL-001)' 이 제품은 스마트 폰을 놓으면 LED가 서서히 켜지고 마법진이 완성되는 아이디어 제품. 크기는 25cm × 두께 1.5cm, 무게는 420g. 전원은 microUSB 또는 USB Type-C. 영상을 보면 아주 신기하다. 아마존 재팬 : https://www.amazon.co.jp/exec/obidos/ASIN/B07MC9QWWC/ 2019. 4. 22.
[BP/IT] 무인양품(MUJI). 1인용 가전제품들 BP's : 소형 가전은 시장이 정체됐다고 하는데, 반대로 바뀐 생활형태에 맞춰 발뮤다나 무인양품에서 나오는 가전제품은 오히려 잘 팔리고 있다. 디자인과 기능은 더 단순하게, 하지만, 주 기능은 딱 필요한 용도에 맞춰 진행. 국내에는 일부 제품만 나와 있지만. 일본에서는 무인양품이 커피 메이커, 전기 밥솥, 토스터 등이 판매 중이고. 세탁기와 냉장도도 판매. 이 제품들은 모두 1~2인 가구용. 최근 다른 가전업체들이 대형, 고가 제품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1인 가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전자나 LG전자 제품들을 보면 기능은 많지만 너무 비싸고 그만큼의 용량은 필요 없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용량이 적은 소형 가전을 골라야 하는데, 크기가 작은 제품은 대부분 저가라서 사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을 때.. 2019. 4.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