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르노삼성차 SM5 부분변경 모델 공개 PE 2180 만원~RE 2759 만원

by bruprin 2012. 11. 4.



BP's : 르노삼성차가 SM5 부분변경모델을 공개했다. 신차급으로 디자인이 바뀌었다는 얘기가 있어서 기대가 됐었는데, 확실히 많은 부분이 바뀌었다.
전조등과 그릴, 범퍼디자인 안개등을 바꿔서 인상 자체가 달라졌다. 눌린듯한 후드 경우에도 볼륨감을 높혀서 디자인을 개선했고 편의사양을 대폭 개선했다. 밋밋했던 계기판도 조금 더 꾸몄고(컬러 LCD가 들어갔으면 더 좋았을텐데),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경고 시스템 등 고급 사양도 추가됐다.
동력계 부문은 엔진과 변속기 튜닝을 통해 초반 반응성을 좀 더 높였다. 연비는 14km/ 대라고 하는데 최근 연비가 중요한 만큼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 같다.


전체선은 크게 바뀌지 않았지만. 본넷이 높아지면서 비율을 더 잘맞아졌다.


내부는 원래 SM5의 장점이었다. 다른 업체들보다 고급스러움을 확실이 가지고 있다. 오디오 조작부가 좀 더 깔끔해지고 큰 버튼으로 바뀌었다. SM3에서 바뀐 부분과 같다. 
내비게이션도 SM3에 적용된 무선랜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한 SK플레닛 티맵 전자지도로 바뀌었다.  


처음에는 무슨 디자인이지? 했다가 계속보니 꽤 잘어울린다. 사진보다 실제 모습이 더 어울리고 이전모델과 확실히 바뀌었다. 데이라이트 LED 를 적용해 존재감도 높였고. 완벽하게 보였던 뒷모습은 LED만 추가했다. 
 한국지엠이나 르노삼성 모두 판매량이 어느정도 나와줘야 지속적인 신차가 출시될 수 있다. 수입차가 많아지고 있지만 내수차 만큼의 가격과 사후서비스는 안되니 아무래도 내수차 업체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SM5 부분변경모델을 시작으로 국내 더 많은 신차를 내주기를....클리오 좀 내줬으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