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1인승 이동수단

by bruprin 2014. 2. 4.


BP' s : 최근1인 이동수단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그래서 여기저기 나오는 자료를 찾아보는데 마땅하게 끌리는 제품이 없다.
혼다의 이 1인승 이동수단이 그나마 괜찮은데. 대중교통과 연계는 쉽지 않을 것 같다. 그냥 특정 장소에서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같다.
휴대가 정말 중요한데 이런 제품들 부피와 무게, 주행거리를 감안하면 1인승 이동수단이 아니라 유원지에 어울릴 것 같은..
아직 기술적인 개선이 이뤄지고 있는 부문이니 어쩔 수 없겠지만. 대부분 제품은 만든 사람조차 사지 않을 것 같다.

그래도 전기모터와 배터리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서 조만간 미니벨로 정도를 대체할 수 있는 이동수단이 나오지 않을까?
전기 킥보드와 전기 자전거가 그런 역할을 할 것 같다.

에어휠과 같은 제품도 괜찮아보이지만 내가 보기에는 일반인들을 위한 이동수단보다는 묘기 수준의 경지에 올라야 탈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제품들은 특정 카테고리에서 인기를 끌 수 있겠지만 대중화되거나 오랜시간 동안 팔리는 그런 제품은 아니다.

사실 이미 단거리와 중거리 이동이 가능한 이동수단은 나와 있다. 바로 바이크. 가장 효율적인 이동수단이다. 하지만 위험하고 두 바퀴는 일반 사용자들을 끌어들이지 못한다.
할머니나 할아버지, 어린이들도 탈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한데. 그런 제품은 아직도 안보인다.

스마트폰이 성공했던 이유는 IT전문가나 애호가들이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을 겨냥했기 때문이다. 아직 조작이 그렇게 쉬운 것은 아니지만. 여러 계층을 아우를만큼 보편적인 완성도는 갖춘 것 같다.

그렇다면 아직 이 개인용 이동수단 시장에는 제대로 된 제품이 없는셈인데...어떤 것이 나올까? 모두 가지고 다니면서 탈 수 있는 제품이라면 어떤 요소가 필요할까?
쓸데 없는 생각같지만 이런 저런 상상을 하는 것이 즐겁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