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애플 워치

by bruprin 2015. 4. 26.


BP's : 애플워치. 전혀 사고 싶은 생각은 없는데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는 관심이 많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모토롤라 등 다른 업체들이 이미 스마트워치를 내놨고 큰 반향은 없었다.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해야하는 부담이 있는 애플 입장에서는 쉽지 않았을 것이다. 

신제품을 발매하기 이전 제품 정보를 공개한 이례적인 일은 아마도 애플에게도 스마트워치 시장이 녹록치 않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스마트워치를 몇 종류 써본 경험으로는 이 시장이 정말 쉽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고, 애플마저도 이 카테고리는 쉽지 않을 것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시계를 차고 다니는 사람이나 안차고 다니는 사람이나 시계의 본질적인 의미 시계를 볼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은 사라진 것 같다. 시계가 아니라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은 많다. 

시계를 차는 사람은 아마도 시간을 확인하는 것 + 악세서리 개념일 것이고, 시계를 안차는 사람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것 이외에 무언가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그렇게 보면 스마트워치는 악세서리 + 시계 이외의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블루투스 연동으로 전화나 문자, 알림을 진동으로 알려준다거나 앱을 이용해 건강관리를 체크하는 부분..

이런 것으로 300달러가 넘은 제품을 살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직까지는 회의적이지만 일본에 내놓은 라인 앱을 보고 생각이 좀 바뀌었다. 

문자 입력은 힘들지만 이모티콘 등으로 충분히 의사를 표시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만으로도 젊은 층이 많이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배터리가 짧은 것이 아주 큰 단점으로 보이는데, 이런 것들은 젊은층 경우 이미 배터리 부족 상황에 익숙해져 있어서 그런 부분을 피해갈 수 있을 것 같고. 

완전한 시장 장악은 힘들지만 어느정도 수준의 판매량은 기록할 수 있지 않을까? 


주변에 전문가들에게 물어봐도 새로운 제품이기 때문에 아직 의견은 분분하다. 

하지만 모두들 349달러 모델이 판매량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이라는 점에는 일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