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아이리버 아스텔앤컨 'AK Jr'

by bruprin 2015. 4. 28.




BP's : 아이리버가 고음질 음악 플레이어 아스텔앤컨 신모델 'AK jr'을 발표했다. 

디자인이 변경되고 크기가 작아졌다. 가격도 56만8000원으로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기존 제품이 두께는 14.4mm에서 8.9mm로 무게는 122g에서 93g으로. 내장 메모리를 기존 2배인 64GB가 됐다. 

크기는 작아졌는데 출력은 더 커졌다. 


AK Jr의 출력은 1.95Vrms로 AK100보다 약 14% 증가, 출력 임피던스도 22ohm에서 2ohm으로 변경돼 별도 앰프 없이 많은 종류의 이어폰 및 헤드폰과 사용할 수 있다.

본체는 알루미늄이고, 볼륨 다이얼도 돌출되어 있어 디자인이나 활용성이 좋을 것 같다.  

아이리버 공식 쇼핑몰(shop.iriver.co.kr)에서 판매. 


소리는 당영히 좋겠는데, 스마트폰과 중첩되는 부분 이걸 어떻게 해결할지인데. 이게 쉽지 않을 것 같다. 

좋은 음질로 음악을 듣고 싶어하는 사람을 작은 크기와 낮아진 가격에 끌어들일 수 있는지 여부가 관건인데 상품성은 충분해 보이는데, 스마트폰 이외에 이 제품을 들고 다녀야 하는 것은 상당히 부담일 것 같다. 


음질은 확실히 좋다. 하지만 이런 제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은 여러 제품들을 들고 다니는데 또 하나의 제품을 사는 것은 매력적이지 않다.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스마트폰과 일체형이 되거나 모듈로 들어가는 방식이 아닐까? 


더 팔릴 수는 있겠지만. 50만원을 주고 고음질 플레이어를 사는 것보다 신형 스마트폰으로 교체가 훨씬 수월하기 때문에. 역시나 스마트폰이 모든 IT기기의 적이다. 


그래도 하나 사고 싶은 생각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