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인피니티 Q50 컨셉 - 디트로이트 모터쇼 2017

by bruprin 2017. 1. 15.


BP's :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관심이 가는 신차들이 등장했다. 

기아 스팅어도 주목받았지만. 내가 궁금했던 모델들은 쉐보레 에퀴녹스, 트레버스, 인피니티 QX50, 혼다 오딧세이. 

에퀴녹스와 트레버스는 국내 들어올 가능성이 크고. 

경쟁력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관심이 가고. 


QX50은 전모델부터 좋아했던 차니. 인피니티는 국내에서 훨씬 많이 팔릴 수 있는 차인데, 아무래도 규모가 작다보니 자리를 못잡는 것 같다. 

하지만, G, M 시리즈와 EX, FX 시리즈가 Q, QX로 바뀌면서 확실히 상품성이 높아졌다. 


QX50 컨셉은 중형 SUV 시장에서 주력 모델로 띄우려는 모델. QX30만큼 파격적이진 않는데, 현재 모델보다는 나을 것 같으니. 

인피니티는 QX50 컨셉에 VC 터보 엔진을 적용할 예정이다. 가변 압축비를 쓸 수 있기 때문에 주행성능과 연비를 조절해서 탈 수 있다. 


이전 G와 M, EX, FX에 탑재된 엔진은 좋긴 하다. 매번 워즈오토 10대 엔진상을 수상하고, 타보면 확실히 좋기는 한데, 연비가 -_-; 

일전에 M매니저와 G37에 탑재된 엔진을 가지고 이야기를 나눴는데. 

나는 독일 엔진에 비해 뒤지지 않는다고 하니, M 매니저가 좋은데 연비가 더 떨어지면 그건 좋은 엔진이 아니다. 


성능과 효율을 모두 뽑아내야 좋은엔진인데, 인피니티는 주유소 아들과 법인 차량만을 위한 엔진이라고 해서 -_-; 


Q50컨셉에 탑재되는 엔진이 얼마나 개선됐을지는 모르지만... 효율쪽에 많은 신경을 쓴다고 하니 기대된다.


왜 인피니티는 전기차에 올인하고 하이브리드는 신경을 안썼을까? 

그래도 이번에 노트에 탑재된 e-Power처럼 하이브리드 쪽도 강화하고 있으니 인피티니 쪽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피니티에서 좋아하는 차는 JX와 EX. G 컨버터블... G컨버터블 보스 사운드 시스템은 인상적이었던... 

























태그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