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BMW 신형 5시리즈(G30)

by bruprin 2017. 3. 30.


BP's : BMW매장에 5시리즈 전시차가 들어와서 구경을 해봤다.

차라는 것이 관심이 있는 사람이 보면 사소한 것도 큰 변화처럼 느껴지지만, 관심이 없는 사람은 '뭐야 똑같잖아?' 라고 하는...


이전 페이스리프트에서 외관상으로 바뀐 것이 크지 않아서, 이번 모델도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얘기들이 있었다. 

하지만, 실제로 보니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리고, 국내 소비자들이 좋아할만한 사양을 잘 구성했다. BMW코리아가 잘나가는 이유는 분명한 것 같다.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부분을 잘 파악해서 상품화 한다. 


국내 수입차는 개별 주문이 거의 불가능하고 대부분 2~3개 트림으로 나눠서 사양을 묶음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적다. 

이 때문에 트림 구성을 잘해야 한다. 다른 수입차 브랜드들은 '이러고도 팔려고 트림 구성을 이렇게 했나?' 하는데. BMW는 '팔려고 작정을 했구나'라는 생각이 드는 점이 다른 것..


그런데, 반대로 폭풍할인을 너무 자주해서 먼저 산 오너들의 분노를 만들기도 한다.


이번 신형 5시리즈는 패밀리 세단, 국산차에서 수입차로 가려고 마음먹은 사람들 시선을 잡아둘만큼 구성을 잘했다. 

일단 이전보다 실내 내장재에 신경을 썼고, 능동형 안전기능을 적용해서 경쟁모델 대비 확실한 차별화를 했다. 

어차피 나중에 수입차, 국산차 모두 능동형 안전기능을 확대 적용하겠지만. BMW는 한발 앞서서 한 것... 


F30 5시리즈 할인을 많이 해주었지만, 이 정도 차이라면 구형을 살필요는 없을 것 같다. 

이제 BMW는 7시리즈만 잘 팔면 될 듯 




내장재가 고급스러워졌다. 



실내는 작은 7같이 느껴질 정도... 


M팩 비중을 확대하는 것 같다.  



편의사양이 대거 들어가 있다. 



이번에도 520d가 절대적으로 많이 팔리겠지만. 

내가 선택한다면 530i를



2열도 넓어졌다. 



BMW 특유 가죽 냄새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변화를 조금씩 주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든다.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이번 세대는 E클래스 완승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5시리즈가 잘나온 것을 보면.... 단일차종 판매 1위 다툼이 치열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