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지금쯤 아이리버를 비롯해 전자책 업체들은 모두 혼란에 빠져 있을 것이다. 이 부문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아마존이 79달러짜리 킨들을 내놓은 것 때문이다. 이미 충분히 저렴한 전자책 단말기 시장에 79달러라는 가격에 맞출만한 업체는 없을 것이다.

 아이리버가 나름 야심차게 내놓은 '스토리 HD' 가격은 139달러로. 출시 당시 아이리버는 '가격'을 가장 큰 경쟁력 중의 하나로 꼽았다. 하지만 이번 킨들이 등장하고 나서 더 이상 가격이라는 얘기는 꺼내지 못하게 됐다.

스토리HD는 기존 스토리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여줬다. 화면 전환도 빠르고, 인터넷 기능도 나름 쓸만했다. PDF나 Zip 압축파일도 한번에 열리고, 만화책이나 이미지를 보기에도 적합했다.
 하지만 킨들이 미국내에 출시 된 것을 감안하면 이제 가격 인하 또는 다른 전략을 찾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오히려 스토리HD는 여전히 오프라인 콘텐츠 중심인 국내에 출시하는 것이 좋았을 것으로 보인다.



왜 왜....전원 버튼이 뒤에 있는 것일까?


키보드를 버리지 못한 것이 아쉽다. 신형 킨들이 키보드를 없애고 크기를 줄인 것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책을 읽을 때 검색이나 메뉴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그 몇 번을 위해 이 넓은 공간을 책을 읽을 때는 전혀 쓸모 없는 공간이 된다.

페이지는 중간에 있는 긴 은색 버튼으로 가능한데 이게 자그만치 상하좌우 버튼이다. -_-;

누르기도 힘들고 너무 불편하다.


다른 녀석들이랑 비교해 봤다. 책 많다고 공부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상하게 전자책 단말기는 욕심이 생긴다.


사실 이전 킨들과 비교해도 상품성이 떨어진다.


 사실 1세대에 비해서 현재 전자책 단말기는 큰 발전이 없다.


이 커버는 이쁘고 단순하긴 한데....착탈이 불편하다.


대신 누구라도 고민 없이 장착, 탈착 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위에 쌓인 순서대로 잘 만들어진 제품..


아이리버가 여전히 전자책 단말기 사업을 하고 싶다면 저 위에 두 칸 위에 놓을 제품을 100달러 이하에 만들어야 할 것이다.

킨들 위에 또 신형 킨들이 놓일테니..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2011.10.05 11: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겟닷컴에 99달러에팔고있니다
    본문 수정부탁합니다

    • bp 2011.10.05 13:49  댓글주소  수정/삭제

      139달러 인데 99달러에 할인해서 판매 중이군요.

      http://www.target.com/p/iriver-Story-HD-Digital-EBook-Reader-1EB07W2G/-/A-13576738

  2. story user 2011.11.12 14: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마존처럼 kindle 해상도에 맞게 만들어진 전자책을 볼 때는 별 문제가 없지만 논문처럼 스캔된 자료를 볼 때는 해상도가 낮아 도저히 볼 수가 없더군요. 그건 스토리도 마찬가지인데 pdf 파일을 그림 파일로 변환해서 여러 쪽으로 분할해서 봐야했습니다. 해상도가 높아진 스토리HD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또 의외로 자료 검색 등에서 속도가 중요하더군요. 속도 면에서 스토리HD가 개선되었다니 기대가 됩니다. 키보드도 스토리를 메모장처럼 쓸 수가 있어 컴퓨터 대용으로 쓸 수 있게 해주는 효과가 있더군요. 책을 읽을 때는 불편하지만 나름 쓸모는 있었습니다.

    대략 2년 동안 스토리를 써보고 느낀 결론은 화면 크고 해상도 높고 속도도 빠른 전자책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기타 wifi 등등 기능은 웹서핑이라도 가능하다면 모를까 별 아쉬움을 못느끼겠더군요. 어쨌든 국내에서도 빨리 출시되었으면 합니다. 터치스크린 있는 스토리는 굳이 교체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지만 스토리HD는 바꿀 생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