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W

[BP/IT] AI로 사진과 영상을 변환. 어도비 이미지 생성 AI '파이어 플라이(Firefly)' 발표

by bruprin 2023. 3. 24.

어도비 이미지 생성 AI '파이어 플라이(Firefly)'

BP"s : ChatGPT가 텍스트 부문에서 혁신을 했다면 어도비가 공개한 파이어 플라이는 이미지, 동영상에 AI를 적용해 혁신을 했다.

이제 전문가가 아니라도 어도비 파이어 플라이를 활용하면 창의적인 AI 이미지, 동영상을 만들 수 있어서 창조에 대한 개념이 바뀔 수도 있을 것 같다.

 

어도비가 21일 이미지 생성 기능과 텍스트 이펙트를 중심으로 한 제네레이티브 AI 모델 'Adobe Firefly'를 발표.

프라이빗 베타 버전을 공개해 제작자는 고품질 이미지 생성 및 텍스트 효과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Firefly는 텍스트 명령을 입력헤 이미지를 생성하는 'Text to Image',

글꼴에 스타일과 효과를 적용하는 'Text effects' 등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텍스트 이미지 생성(Text to Image)은

드라마틱한 라이팅이나 컨셉 아트라고 하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분위기나 라이팅, 추가 파트 등을 텍스트로 지정할 수 있다.

어도비는 파이어플라이가 어도비 스톡(Adobe Stock)에 저장된 수 억 개의 이미지와 오픈 라이선스 콘텐츠,

저작권이 만료된 공용 콘텐츠를 이용해 AI 학습을 했다고 밝혀 저작권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이미지나 동영상 편집시에도 텍스트로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름 풍경이 담긴 동영상에 Premiere Pro에서 겨울로 변환이라는 명령어를 입력하면

동영상의 배경이 겨울로 바뀐다. 이 때 변화의 정도나 밝기 등도 조절할 수 있다.

관련링크 : 

 

AI Art Generator – Adobe Firefly

Create images, vectors, videos, and 3D from text with Adobe’s AI art generator. Discover a whole new way to create with Adobe Firefly. Join the beta now.

www.adobe.com

 

Adobe Firefly: Future Exploration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