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자동차 업체들의 신차 마케팅 영상들

by bruprin 2012. 8. 18.



BP's : 자동차 업체들 신차가 등장할 때마다 마케팅, 홍보 담당자들은 신차를 어떻게 특징을 잘살려 소개할지에 대해서 고민한다.
팜플렛, 옥외광고, 동영상, 여기에 SNS까지. 유투브에 올리는 동영상 경우에는 다른 광고에 비해 생명주기가 오래가고 SNS를 통해 확대 재생산되기 때문에 최근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다. TV광고보다 유투브 영상 제작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입하는 업체들도 있다.
이 부문에 대해서 긴가민가 하는 업체들도 이제는 확신을 가지고 뛰어들고 있다. 기존 미디어들이 역할을 하지 못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새로운 시도가 여러가지로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너무 튀는 광고를 만들다보니 무리수를 두는 경우도 생긴다.
"와!" 하는 정도가 아니라.
"이건 좀 너무 하자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광고가 알려지는데는 한 몫하겠지만 너무 자극적이어서 오히려 피로해져버리거나 불쾌한 감점을 느끼게 만드는 영상도 있다.

집중을 하게하고 싶으면 충격적인 방법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그 수위가 높으면 오히려 외면 받을 수 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고 해도 그 정도가 선을 넘어버리면 역효과가 날 수 있다.

자동차 신차 관련 몇 개의 영상들...5개 정도 꼽아보려고 했는데 7개가 나왔다.

The new Porsche 911 revealed

이건 별 다른 설명 없이 그냥 영상 자체를 보는 것이 기분 좋은 수준....




6. Michael Schumacher in the SLS AMG tunnel experiment (long-version)
- 슈마허의 등장은 좀 과한 것이라는 평가도 있지만, 터널을 360도 회전하니 이 정도에서 슈마허가 나와줘야 하는 것 같기도 하고. SLS를 확실히 각인 시킨 영상






5. Innovative Acura ILX Car Installation
- 최근 아큐라 선전이 확실히 느껴진다. 미국 시장에서 아큐라를 렉서스급으로 올리려는 혼다의 노력. 아 그런데 혼다 브랜드도 어떻게 좀...







4:  Chris Pfeiffer around, in and on top of the BMW headquarters
- BMW 본사 옥상에서 바이크를 타는 영상. 별거 아니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화면 키워놓고 보면 긴장감이 대단하다.








3 :  BMW M5
순간을 초고속 카메라로 포착한 영상. 1M과 비슷한 감이 좀 있지만 그래도 볼 때마다 멋지다는 생각이 든다.





2. marlboro video mapping of a audi
- 아우디 광고인지 말보로 광고인지는 모르겠지만 최근 주목받고 있는 3D 맵핑을 적용한 영상.







1 : Volvo Trucks - The Ballerina Stunt
- 사실 이 영상에 대해서 얘기를 하고 싶었다. 볼보트럭이 신차 FH 시리즈에 대한 홍보를 위해 만든 영상인데, 외줄타기 세계기록을 가지고 있는 Faith Dickey라는 여성이 시속 80km로 달리는 트럭 사이를 외줄로 묶어 지나가는 장면이다.
줄에 안전끈을 묶기는 했지만 위험천만한 시도다. 거기에 이 트럭은 분리되어 있는 각각의 터널을 지나가는데, 이 때문에 시간 내에 줄을 건너지 못하면 -_-; 끔찍한 일이 발생하게 된다.
홍보도 좋지만 너무 무리수라는 생각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