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전기차 업체들이 고민을 하는 것 중의 하나가 충전기 규격이다. 초기시장이다보니 휴대전화처럼 서로 다른 규격의 충전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자동차 업체들은 충전기 규격 호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이 부문과 관련해서 많은 이해관계가 얽혀있기 때문에 서로 양보를 하지 않고 있다.

 이런 와중에 에바트란(Evatran)이란 업체에서 무선 충전시스템을 만들고 있는데, 주차장 바닥에 전력을 무선으로 보낼 수 있는 장치와 전기차 하부에 이를 받아들일 장치를 탑재해 세워놓는 것으로 충전이 가능한 장치를 만들었다.

 우선 쉐보레 볼트를 대상으로 테스트 중인데, 올해말까지 볼트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양산화를 결정한다고 한다. 
 에바트란은 이 기술이 그동안 전력손실이 높은 기존 무선충전시스템과 달리 최고 97%까지 전력을 전송하고, 설치비도 3000달러 수준으로 저렴(차량 장착비 2000달러 별도)하다고 밝히고 있다. 

 휴대전화 무선충전기술도 아직 상용화가 되려면 멀었다고 하는데, 이 기술이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이런 기술을 가지고 미필적고의의 사기를 치는 곳이 너무 많으니.
 
에바트란 홈페이지 www.pluglesspower.com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